'서울 뮤지컬 페스티벌' 오는 24일까지 대학로 일대에서

[사진=서울뮤지컬페스티벌]
[사진=서울뮤지컬페스티벌]

[문화뉴스 심안나 기자] 2021 연말은 비대면 온라인 뮤지컬 축제 '2021 서울뮤지컬페스티벌'로 화려한 마무리!

'2021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은 서울시 민간축제 지원 및 육성 사업으로 진행되는행사로,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사)한국뮤지컬협회가 주최하여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전례 없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공연장을 지켜왔던 한국 뮤지컬계를 되돌아보며 업계의 중·장기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단절 및 침체되어 있던 공연계의 위기를 극복하고 글로벌 진출을 겨냥하고자 한다.

또한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하여 평소 뮤지컬을 쉽게 접하지 못했던 관객 층에게 뮤지컬과 관련한 폭넓은 소통 및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뮤지컬 종사자들에게는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2021서울 뮤지컬 페스티벌'의 특별한 스테이지

대한민국 뮤지컬의 미래를 책임질 2021년 신예 뮤지컬 라이징스타들과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배우 '이석준'이 함께하는 '오프스테이지'는 2021년을 뜨겁게 달군 뮤지컬 작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무대 위 캐릭터에서 벗어난 신예 배우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대표 넘버들을 선보이는 등 뮤지컬 팬들과 가장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스테이지는 20일 (월), '(사)한국뮤지컬협회'와 '이쇼티비'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로 진행된다.

'렉쳐 스테이지'는 서울뮤지컬페스티벌과 '신한카드 확신제작소'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뮤지컬 업계에 존재하는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예비 종사자 및 신진 종사자들을 위해 다년 간 뮤지컬 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오훈식 프로듀서(㈜알앤디웍스 대표이사), 최명준공연기획자((재)충무아트센터 공연사업팀 팀장), 윤성욱 투자상품 기획자(㈜펀더풀 대표이사), 김유철PD((재)우란문화재단PD)이 출연하여필드 경험을 공유하는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카드 확신제작소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렉쳐 스테이지'는 (사)한국뮤지컬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20일(월)부터 23일(목)까지 순차 공개 될 예정이다.

2021 서울뮤지컬페스티벌에서 유일하게 대면 프로그램인 '마켓 스테이지'는 뮤지컬을 사랑하는누구나 참여 가능한 뮤지컬 중고마켓으로뮤지컬 관련 굿즈,제작사 및 뮤지컬 배우의 소장품 등 뮤지컬과 관련한 잇템(It-tem)을 득템할 수 있는 나눔의 장을 마련하였다. 

'마켓 스테이지'는 오는 24일(금)까지 대학로 플러스씨어터에 위치한 '문화공간 담소'에서 진행된다.

(사)한국뮤지컬협회는 "2021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은 뮤지컬 종사자들과 관객들이 공연장을 뛰어 넘어 더 가까이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보다 많은 관객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축제기간동안 한국뮤지컬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 클립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