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대부분의 여성들은 출산과 노화로 인해 크던 작던 질이완증을 경험하게 된다. 질이완과 더불어회음부 손상이나 요실금등의 질환이 동반되게 되며 여성으로써의 자신감과 성생활 만족도가 많이 떨어지게 된다.

이러한 여성들에게 필요한 치료적 수술을 질성형수술(이쁜이수술)이라고 하는데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질성형수술은 출산 후 자신감을 되찾고 싶은 여성, 부부 관계 시 바람이 빠지는 소리가 나거나 항시 열려있는 질구조로 인해 생기는 질염 때문에 불편을 느끼는 여성들에게 효과가 좋다.

질축소수술은 넓어진 질을 좁혀주고 질 주변장기인 골반저근육을 강화해 질의 수축과 이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술이다. 질수축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이 병원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질내부에 삽입하는 임플란트나 실리콘 볼 등과 같은 이물질을 질내에 삽입하는 수술방법은 질점막의 출혈이나 튀어나오는 등의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해당 산부인과의 질성형수술 집도 방식을 알아보는 게 좋다.

질성형수술(이쁘니수술)을 받기 위해 산부인과를 선택하기 앞서 고려해봐야 하는 점은 해당 산부인과에서 수술을 받은 실제 환자들의 후기를 토대로 장점과 단점을 파악해보는 것이 좋다.
 
환자는 병원에 와서 수술 전과 수술 후의 관리를 철저하게 받을 권리가 있다. 환자관리 시스템이 잘되어 있는 질성형수술 전문병원 같은 경우 전후 사진과 수축력 변화 등을 동영상을 이용하여 비교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수술을 받을 수 있고 수술 후에도 한층 좋은 회복 속도를 기대할 수 있다.

윤호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조윤호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제대로 하는 병원을 찾아야 부작용이나 재수술이 없으며 가격만을 고려하여 결정을 내리면 후회하기 쉽다"며 "병원에 내원하여 자신의 상태에 대해 충분하고 객관적인 상담을 받아야 하고 주의 깊게 봐야 할 점은 수술을 담당하는 전문의의 경험과 골반근육 복원술을 확실하게 시켜줄 수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