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한국능률교육평가원(이하 한능평)은 서울남부교육청에 정식인가 된 온라인평생교육원(제 267호)으로서 100% 온라인수강과 시험을 통해 취득 가능한 아동심리상담사·미술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독서지도사 등의 자격증과정을 모바일로도 수강가능하도록 지원하며 이에 수강료와 시험응시료 전액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PC뿐만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으로 수강이 가능하다는 뜻이며 수강에 필요한 교안파일과 시험응시에 도움이 되는 예상문제파일을 무료다운로드지원 중에 있다. 단, 주의할 점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란에 반드시 ‘통합지원’을 입력 후 수강신청을 진행해야만 무료신청이 가능하다.

한능평의 자격증은 민간자격제도를 관리하는 국무총리산하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된 자격증이므로 추후 보건복지부 산하에 국가바우처시설을 운영 또는 취업 시 활용이 가능한 자격증이다.

자격증은 크게 상담사와 지도사 분야로 구분되어 상담사의 경우 청취, 그림 및 교구 등의 매개체를 통한 클라이언트의 심리유형을 파악하는 음악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미술심리상담사와 연령별 행동 및 정서장애심리를 판단 및 진료하는 노인심리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아동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추가로 발달재활과 감각통합서비스를 실시하여 내담자의 심리상태를 이해하고 지원하는 심리분석상담사·분노조절상담사·인지행동심리상담사와 대상별 구분을 통해 다양한 개입상황과 행동유형을 파악할 수 있는 가족심리상담사·진로적성상담사·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이 해당된다.

한능평의 지도사 분야의 경우 크게 인성과 활동분야로 나누어진다. 인성분야의 경우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한 실질적인 상황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는 부모교육지도사·인성지도사·영재창의지도사가 있으며 활동교육분야의 경우 아동, 청소년 등의 창의적 개발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방과후지도사·독서지도사 등이 해당된다.

한능평 관계자는 “본 교육원은 매 주 월요일마다 기수 별로 개강을 진행하여 현재 15기 반에 대한 모집을 진행 중에 있으며 전액지원해당자격증은 총 19가지로 이 중 최대 3가지까지 지원이 가능하다.”며 “자격증 마다 각각 4~6주의 교육일정이 진행되며 모든 과정의 마지막 2주기간 동안 2급과 1급시험을 순차적으로 응시하여 최종합격 시 1, 2급 자격증이 동시발급된다.”고 전했다.

전액지원이벤트에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연락을 통한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