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즉 현실적으로 남은 평생을 함께할 인연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그렇기에 똑똑하고 현명한 결혼을 원하는 결혼적령기에 접어든 대한민국 미혼남녀들이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이유다.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하면 마치 돈으로 사랑을 사는 것인 양 오해하는 시대도 갔다. 이제는 좋은 만남을 통해 오랫동안 행복한 결혼생활을 영위하는 것을 필요로 하는 시대가 됐고 그러기 위해서 검증시스템이 잘 갖춰진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는 것이다. 원하는 결혼, 멀리 있는 게 아니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평등하다.

최근 결혼정보 가입 회원들의 성비는 여성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결혼정보업체를 이용하는 인식과 트렌드 또한 변화했다. 이용하는 계층과 연령이 다양화 되면서 가입상품이 세분화 되었고 이에 따른 서비스 또한 늘어났다.

결혼을 원하는 미혼남녀의 니즈는 계속해서 바뀌고 변화한다. 바로연은 결혼정보업체 유일무이한 독보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신뢰도를 다지며 최근 변화하는 트렌드에 빠르게 발을 맞춰 나아가고 있다.

결혼정보업체를 가입하는 이유인 매칭에 있어서는 One-Stop 매칭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보안했다. 각 회원마다 담당 커플매니저가 배정돼 상담에서 매칭, 만남에서 교제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입장에서 세세하게 챙겨주는 'One-Stop' 매칭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말로만 좋은 결혼정보회사가 아닌 실제로 소비자가 선택한 바른 결혼정보회사로서 소비자 선정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감성매칭 시스템 '바로파인드 3.0'과 생물학적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개발한 '유전자분석 매칭시스템'을 이용하여 보다 과학적이고 정확한 매칭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러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바로연은 잘못된 정보나 과장된 신상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고객의 피해에 대해 최대 2억 원까지 보상하는 바로연만의 시스템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결혼정보업체 관계자는 "고객이 결혼정보업체에 가입을 할 때는 자신의 소중한 인연을 만나기 위해 오는 것"이라며 "따라서 가입만을 우선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결혼정보 트렌드에 맞춘 코칭과 상담을 통해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성혼을 우선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했지만 인연을 만나지 못할까봐 걱정하는 소비자를 위한 맞춤 프로그램 또한 준비 되어있기 때문에 인연을 기대하는 미혼남녀라면 누구든 문을 두드릴 수 있다.

바로연 커플매니저는 "성혼 기간제 프로그램은 바로연에만 있는 독자적인 프로그램으로 성혼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타사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바로연은 결혼정보회사의 의무이자 궁극적인 목적인 회원들의 성혼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로연은 상류층결혼정보회사 서비스(B.Noble)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결혼정보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