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문화뉴스가 14억 대륙 독자를 직접 만나기 위한 중국섹션 'MHN Shanghai' 현판식을 가졌다.

MHN은 2016년 국내 온라인문학예술지 1위(랭키닷컴 기준) 언론사인 '문화뉴스'의 글로벌콘텐츠브랜드다.

   
 
   (
(왼쪽부터)문화뉴스 이우람 편집장 주진노 대표· MHN Shanghai 이흥상 대표 이천우 교수 

중국의 4대 직할시이자 금융·무역의 중심인 상해시(Shanghai)를 바운더리로 삼는 'MHN Shanghai'의 현판식은 지난 23일 문화뉴스 주진노 대표와 이우람 편집장을 비롯해, 상해책임자인 이흥상(李兴祥)대표 와 이천우(李天雨) 교수 등이 참여했다.

'MHN'은 전 세계에서 통용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그리고 각 국의 고유한 전통문화를 새롭고 재미난 시각으로 담아내 전할 예정이다. 현재 서울(한국), 상해(중국)섹션이 작업중에 있고 2017년 1월 말 베타서비스가 공개될 예정이다. 도쿄(일본), 자카르타(인도네시아) 섹션도 현재 준비 중이다.

   
 
   
 
   
 

문화뉴스 주진노 대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발자취가 있는 상해에서 MHN의 시작을 알려 영광이다. 콘텐츠로 전 세계가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MHN 상해책임자인 이흥상 대표는 "대한민국 최고의 문화예술지 문화뉴스와 함께 특별한 콘텐츠를 만들게 돼 기쁘다. 서울과 상해의 다양한 매력을 상호 교류하면서 양 국의 밝은 문화교류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MHN Shanghai' 주소는 上海市嘉定区安亭镇429号中波大厦 14F이며, 웹사이트는 cn.mhns.co.kr(1월 말 오픈 예정)이다.

   
 

문화뉴스 이충희 기자 chunghee3@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