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겨울이면 어김없이 보양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시래기는 비타민A와 비타민C를 비롯해 식이섬유, 칼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암예방에 탁월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과 다이어트, 동맥경화, 당뇨예방 등에도 도움을 주며, 포만감으로 위장을 보호하고 소화를 도와준다. 이처럼 건강에 유익한 우수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시래기는 국이나 감자탕, 나물, 찜 등에 넣어 주로 먹는다.

국내에서 시래기가 유명한 지역으로는 강원도 양구가 있다. 이곳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싱싱한 무청을 수확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최상의 조건에서 말린 시래기를 공급하고 있다.

   
 

이처럼 우수한 품질의 청정 양구 시래기를 이용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순남시래기' 삼송테크노밸리점은 최근 연말회식을 계획하는 주변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남녀노소 선호도 높은 고양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이곳에서는 시래기가 풍성하게 들어있는 3대시래기국과 진한 사골육수로 얼큰하게 끓인 얼큰시래기국을 기본으로 맛볼 수 있으며, 도토리해물파전, 도마수육, 시래기 닭볶음탕, 촌 두부김치 등의 안주메뉴도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매장 관계자는 "최근 연령대에 관계 없이 많은 직장인들이 건강한 음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커 매장 방문객이 점점 늘고 있다"며, "다채로운 메뉴와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주류메뉴도 준비돼있어 회식으로도 제격이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주변 지역민들에게 고양 맛집으로 평가 받는 '순남시래기' 삼송테크노밸리점에서는 부뚜막 셀프바를 이용해 건강한 반찬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어 호평 받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