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11월 1주차)

[문화뉴스]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트렌디한 외형, 풍부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필요한 것을 해결해줍니다. 이렇듯 우리를 편하게 만드는 스마트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리뷰IT수다'

앱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의 크리에이터! IT전문가 백욱희 님 그리고 특수효과 콘텐츠의 대가 크리에이터, 토마스 님과 함께 합니다. 

(▶) 버튼을 누르면 이번 인터뷰 전문을 육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첫 코너, 국내 최초 듣는 앱 리뷰 '듣는 애비다!'

1. 이번 주에 리뷰할 앱: Wifi+(와이파이 플러스) /
                          Adobe Spark Video-Spark Post(어도비 스파크 비디오-스파크)

   
▲ Wifi+(와이파이 플러스) ⓒ 애플 앱스토어

1) 오늘의 보너스 앱: Wifi+(와이파이 플러스) / 개발: (주)모임컴즈 (인앱구매)
ㄴ 같은 공간에서 편리하게 비밀번호 입력 없이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이 앱을 켜면 주변에 어떤 와이파이가 잡히는지 알려준다. 그리고 그 와이파이를 클릭하면 비밀번호가 뜨는데, 해당 와이파이를 클릭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어디서든 무료로 주변에 있는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2) Adobe Spark Video-Spark Post /개발: Adobe Systems, Inc. (무료)
ㄴ 어도비에서 개발한 앱인데 대부분 사람들이 잘 모른다. 모바일에서 얼마나 잘 구현될지 의문을 가질 수 있는데, 포스팅과 영상 인트로-아웃트로 제작에 상당히 훌륭한 앱이다.

   
▲ Adobe Spark Video ⓒ 애플 앱스토어

ㄴ Adobe Spark Video: 따로 영상을 녹화할 필요 없이 목소리 녹음만으로 훌륭한 영상을 만들 수 있다. 구글 기반의 25,000개의 아이콘과 이미지 또는 핸드폰 사진을 선택해서 동영상에 추가하고 텍스트를 넣을 수 있다. 그리고 여기에 사운드트랙을 골라 넣을 수 있으며 따로 설정 필요 없이 고퀄리티 영상으로 저장된다. 또한, 이 앱으로 만든 비디오는 Adobe Spark 웹 버전 프로그램으로도 편집할 수 있다.

ㄴ 팁: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만들어야 하는 게 아니라 선택 가능한 템플릿들이 있다. 전문적인 디자인 지식 없이도 학교 과제 혹은 비즈니스에서 프레젠테이션용 영상으로도 만들 수 있다. 녹음이 부담스럽다면 사운드트랙만 넣어서 이용해도 된다.

   
▲ Adobe Spark Post ⓒ 애플 앱스토어

ㄴ Adobe Spark Post: 지난번에 소개한 'Canva'와 비슷한 앱이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릴 때 사진을 멋있게 편집해서 공유할 수 있다. 각 메뉴 탭을 이용해서 레이아웃, 컬러 팔레트, 타이포그래픽, 필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내 핸드폰에 저장된 멋진 사진이 없다면, 앱에서 제공되는 만 여장의 사진을 이용할 수도 있다.

ㄴ 팁: 카테고리 안에 여러 가지 템플릿들이 있는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등 용도에 맞게 미리 세팅된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다. 레이아웃을 맞춰주는 가이드라인도 나오기 때문에 이미지 편집 시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라이브 포토와 애니메이션을 편집할 수 있는데 GIF 형식 파일처럼 편집할 수 있다.

3) 전체적인 리뷰
ㄴ Adobe Spark Video: 보통 이런 '모션그래픽' 장르 영상은 주문 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손쉽게 앱 하나로 만들 수 있다니 참 유용한 것 같다.

ㄴ Adobe Spark Post: 그동안 아이폰 사용자들이 라이브 포토를 편집하기가 어려웠는데, 라이브 포토 편집에 있어서 정말 편리한 앱이고, 일반 이미지 편집에서는 두말할 것 없이 훌륭하다. 혹시 이 앱으로 만든 이미지를 누군가가 보고 어떻게 만들었냐고 물어보면 절대 알려주지 마시길. 이런 앱을 아는 것도 스마트 시대를 살아가는 자기만의 실력 아닐까.


▶ 두 번째 코너,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총망라한 '아이리뷰'

1. 이번 주 리뷰 할 디바이스: 스마트폰을 이용한 촬영에 최적화된 삼각대
ㄴ 요즘에 스마트폰으로 사진만이 아니라 영상을 찍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스마트폰 자체도 이제 고퀄리티 촬영이 가능한 성능으로 출시되고 있는데 이런 촬영을 더 완벽하게 해줄 스마트폰 전용 삼각대 모델을 준비했다.

   
▲ BK-10/ BENRO(벤로)

1) BENRO BK-10/ BENRO(벤로)
ㄴ 스마트폰 거치대, 셀카봉으로도 쓸 수 있는 하이브리드 삼각대다. 다리가 쫙 펴지기도 하고 이걸 모으면 셀카봉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가장 큰 장점은 하단 손잡이 부분에 스마트폰 리모컨이 달려있다. 이걸 떼어서도 쓸 수 있어서 삼각대로 고정해서 사용할 때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 리모콘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가격도 4만 원대로 크게 비싸지 않다.

ㄴ 단점: 삼각대 상단부의 목 부분이 살짝 힘이 약하다. 그래서 미러리스 카메라와 쓰기에는 조금 힘들 것 같고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있다.

   
▲ 컬러풀 셀피 스탠드/ 제스(JESS)

2) 컬러풀 셀피 스탠드+리모컨/ 제스(JESS)
ㄴ 이 삼각대는 엄청 튼튼하다. 옆 방향으로 폴딩이 되고 절대 무게중심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그래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조명도 달 수 있다. 그리고 상단부 목이 3단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훨씬 다양한 각도로 찍을 수 있다. 삼각대 사용 시 바람 때문에 고생해 본 분이라면 분명히 마음에 들어 할 제품이다. 무게감이 있고 견고하다. 하지만 휴대에는 전혀 부담 없다.

   
▲ Lollipod 삼각대/ 캠온(CAM.ON)

3) 롤리팝-Lollipod 삼각대/ 캠온(CAM.ON)
ㄴ 가벼운 조명을 올릴 수 있는 삼각대다. 특이 이 제품은 소재가 알루미늄이기 때문에 매우 가볍다. 그런데도 가벼운 조명과 사용할 수 있다. 위에 두 가지 제품보다 상단부 목이 탄탄해서 미러리스 카메라를 올릴 수 있다. 하지만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바람이 강하게 불면 넘어질 수 있다.


▶ 오늘 리뷰 전체 소감
ㄴ 백욱희 : 오늘 소개한 삼각대들은 가격 대비 성능이 좋고 휴대하기 편한 삼각대들이다. 한 번씩 검색해보시고 자기가 사용할 용도에 맞게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다.

ㄴ 토마스 : Adobe Spark 시리즈 앱은 특히 자영업이나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큰돈과 전문적인 인력을 쓰지 않고 디자인 결과물을 낼 수 있어서 유용한 앱인 것 같다. 나도 기회가 되면 사용해봐야겠다.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안에 있다"라고 나폴레옹이 말했습니다. 어느새 생활 속 깊숙이 자리 잡은 우리들의 비장의 무기, 스마트디바이스. 딱딱하고 어렵게만 지는 IT,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리뷰IT수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문화뉴스 최예슬 dptmf6286@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