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높고 푸른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코끝을 간질이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왔다. 뜨거웠던 휴가철이 지나고 비교적 한산해진 관광지로 여유로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설악산과 동해가 어우러진 강원도 속초 주말여행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여행코스를 추천해 본다.

   
▲ 설악산

강원도 속초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부한 해산물로 여행객들의 눈길과 입맛을 모두 사로잡고 있다. 특히 속초에 도착해 가장 먼저 가 볼 만한 곳은 바로 설악산이다.

설악산은 속초의 대표 관광명소로 사계절 내내 수많은 여행객이 방문한다. 설악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가장 편하고 쉽게 즐기기 위해서는 설악 케이블카를 추천한다. 소공원을 시작으로 해발 700m 권금성까지 왕복 운행하는 케이블카는 깎아내린 듯한 기암절벽 사이로 속초 시내와 설악산의 풍경, 멀리 동해까지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다음으로 들러볼 곳은 속초 해수욕장. 드넓은 백사장에 탁 트인 바다 풍경과 시원한 바람, 수평선 위로 작은 섬 조도는 가을 바다의 운치를 더한다. 고운 모래사장 위로 산책을 하며 북쪽에 자리한 방파제와 우거진 송림을 거니는 것도 좋다.

   
▲ 속초 해변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1호 보양 온천으로 뛰어난 수질과 다양한 온천시설, 놀이시설로 가을철 가장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설악산의 웅장한 풍경을 감상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밖에도 속초는 대포항 새우튀김 골목, 아바이마을, 속초중앙시장, 영금정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해 어느 곳이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초가을 어디로 여행을 갈지 아직 망설이고 있다면 속초는 어떨까.

문화뉴스 최예슬 dptmf6286@mhns.co.kr
 

   
▲ 속초 '청정대게'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각종 대게와 제철 활어회를 최저가에 맛볼 수 있어서 현지인들이 가장 추천하는 맛집이다. 오랜 기간 속초에서 대게를 취급해온 '청정대게' 주인장은 푸짐한 한상차림을 내고자 대게 주문 시 25여 가지의 해산물 스끼다시 푸짐메뉴를 제공한다. 갓 잡은 횟감과 채소로 맛을 낸 물회는 시원하고 새콤해 물회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이 밖에도 보양 음식으로 전복·문어·대게가 들어간 전문대 라면이 인기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