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8월 4주차)

[문화뉴스]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입니다. 트렌디한 외형, 풍부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우리가 필요한 것을 해결해줍니다. 이렇듯 우리를 편하게 만드는 스마트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리뷰잇(IT)수다'

앞으로 '리뷰IT수다'를 함께 만들어갈 선남선녀, 앱티스트이자 스마트디바이스 리뷰 전문가 백욱희 크리에이터님(이하 백), '미녀PD'에서 '미녀 1인 방송인'으로 도약 중인 홍은채 크리에이터님(이하 홍) 모십니다.

(▶) 버튼을 누르면 기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첫 코너는 앱 리뷰, 일명 '듣는 앱이다!'

1. 이 코너는 어떻게 꾸려가면 좋을까?
ㄴ 백 : 듣는 앱 리뷰니까 상상할 수 있게끔 궁금하게 할 수 있게 만들면 어떨까.
ㄴ 홍 : 광범위한 앱에 대해서 범위를 정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ㄴ 백 : 1인 크리에이터가 활용할 수 있는 앱을 일단 기준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

2. 이번 주에 리뷰할 앱: 믹스애트론 / 프리즈마

1) 믹스애트론(Mixatron)
ㄴ 정면, 후면 카메라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찍을 수 있고 편집해서 짧은 클립 영상으로도 저장할 수 있다. 필터를 입힐 수 있고 음악을 넣거나 특수 효과를 쉽게 삽입하도록 도와준다.

   
 

 

ㄴ 팁 : 메인 화면에서 카메라 모드 승인을 누른 후 카메라 화면으로 넘어간다. 가운데 원형 클릭 버튼을 1초 2초 3초 4초 나눠서 누르면 시간별로 동영상을 짧게 저장할 수 있다. 영상을 찍고 믹스 버튼을 누르면 미리 찍어놨던 클립들을 가져와서 섞을 수 있다. 믹스 탭에서는 다양한 템플릿이 제공되는데 소셜미디어(SNS)에 올릴 짧은 영상을 찍기 좋다. 원형 클릭 버튼을 길게 꾹 누르는 것보다는 짧게 짧게 촬영해서 믹스하는 것이 훨씬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다.

2) 프리즈마(Prisma)
ㄴ 일반 카메라 촬영을 하고, 뭉크, 피카소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들의 명화 스타일 효과를 넣어 사진을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ㄴ 팁 : 요즘은 종이로 포스터를 제작하는 것보다, 소셜미디어에 포스터 이미지를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앱을 이용해서 포스터 효과를 입히는 방법도 추천한다. 또는 일러스트 스케치용으로 사진을 수정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고 다양한 필터를 활용해서 팝아트 작품처럼 사진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다.

3) 전체적인 리뷰
ㄴ 믹스애트론 : 서정적인 느낌을 살리는 보정보다는 일명 ‘병맛’ B급 개그 코드를 담은 템플릿들과 음향 효과들이 정말 재미있다. 무료로 이런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ㄴ 프리즈마 : 다양한 효과를 이용해서 일반적이지 않은 스타일로 바꿀 수 있다는 게 좋다.

▶ 두 번째 코너 디바이스리뷰!

1.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
ㄴ 백 : 앞으로 디바이스 리뷰를 장비로 규정짓는 것보다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총괄해서 특정 아이템에 대해서 조금 더 집중해서 파헤친다는 느낌으로 가면 좋을 것 같다.

2. 이번 주 리뷰할 디바이스: iSteady 3AIX handheld stablizer for smartphone/Hohem tech
ㄴ 홍 : 오늘은 스마트폰 짐벌(Zimbal)을 리뷰한다. ‘짐벌’이라는 뜻을 정확하게 알기가 어려운데 ‘삼각대 다리 사이에 안전 추를 매달아 카메라의 수평 이동을 안정적이게 도와주는 지지 장치’를 짐벌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ㄴ 백 : 짐벌을 예전에는 스테디캠이라고 불렀다. 카메라의 이동에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의 장비를 이렇게 불렀는데 최근에는 스마트폰 카메라 퀄리티가 높아지면서 스마트폰에 이용할 수 있는 짐벌이 많이 나오고 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Hohem(호헴)에서 나온 제품이다.

1) iSteady 3AIX handheld stablizer for smartphone video/Hohem tech
ㄴ 파우치에 같이 들어있고 핸들, 짐벌 본체, 건전지, 충전지가 들어있다. 핸드폰 크기 5.5인치, 5.7인치까지는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짐벌은 소음이 적고 트래킹 기능이 가능하다. 트래킹 기능은 보통 리모컨을 이용하거나 다른 보드 장치가 필요하다. 그래서 트래킹 지원되는 짐벌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ㄴ 팁 : 기기 내부에 있는 바코드를 이용해서 앱을 다운받으면 트래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1인 크리에이터 중에서도 성능 테스트나 리뷰 콘텐츠를 위해서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는 분들이 많은데 그분들에게도 유용할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얼굴 인식 기능으로 트래킹도 가능하지만 360도 파노라마 사진도 촬영할 수 있다.

2) 전체적인 리뷰
ㄴ 홍 : 다양한 야외 활동을 하는 여름이나 가을에 혼자서 촬영하기에 좋을 것 같다.

ㄴ 백 : 비슷한 기능의 다른 제품에 비해서 10만 원 정도 저렴하다. 이 회사에서 기존에 나오던 제품 중에 유독 뛰어난 제품이라고 본다. 물론 비싼 가격이지만 제품을 제대로 활용을 해본다면 충분히 값어치를 할 것이라고 본다.

 

▶백욱희 크리에이터의 짐벌 장비리뷰  

▶ 첫 번째 정식 리뷰를 마치며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이야기
ㄴ 백 : 귀로 IT 리뷰를 들으며 궁금증을 많이 가지셨으면 좋겠다. 검색도 많이 하시고.
ㄴ 홍 : 1시간이 10분처럼 느껴졌다. 재미있었다. 다음 리뷰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

딱딱하고 어렵게만 여겨졌던 IT, 어느새 우리 생활 속 깊숙이 들어왔음을 오늘도 새삼 느낄 수 있습니다. '리뷰IT수다' 다음 주에 인사드리겠습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