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보검 광고 ⓒ 포커스뉴스 제공
 
[문화뉴스] 배우 박보검이 광고 논란에 휘말렸다. 중국 언론은 송중기가 중국을 모욕했다며 이례적으로 여론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
 
5일(현지시각) 중국 관영 환구시보의 온라인판 환구망은 "한류 스타가 중국 모욕 광고를 찍었는데, 연예인(박보검)과 광고회사 중 누구의 잘못이 더 크다고 생각하느냐"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였다.
 
이 조사에서 중국 네티즌 4500여명 중 78%에 달하는 네티즌이 광고회사와 박보검 중 박보검이 잘못했다고 응답했다.
 
논란이 된 해당 광고에서 박보검은 '만리장성'이라는 이름의 상대편과 바둑을 두고, 그 와중에 상대편과 댄스대결을 벌인다는 상상이 이어진다. 댄스대결 중에 한 여성이 함께 춤추던 남자 '만리장성'의 뺨을 때린다. 이를 본 박보검은 즐겁게 웃고 다시 바둑 대결로 시점이 바뀐다. 대결에서 '만리장성'은 박보검에게 패한다.
 
중국 네티즌들은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은 한국 영상물의 수입을 확실하게 억제해야 한다", "중국의 돈이 모두 외국으로 빠져나가고 있다"며 격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일각에서는  박보검 광고도  한류 사드보복 아니냐는 견해다. 최근 사드 도입 등의 이유로 한중 관계가 민감, 송중기, 이민기, 김우빈, 수지, 유인나 등 한류스타들의 중국 스케줄이 줄줄이 취소되며 이른바 '한한령(限韓令)'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문화뉴스 진주희 기자 edu779@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