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공연 예술 발전 및 확산에 기여

▲ 경상남도
[문화뉴스]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은 오는 7월 4일부터 6일까지 ‘지역의 경계를 넘어 예술의 가치를 모두에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하는 ‘2019 여름공연예술축제’ 참가단체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컬래버레이션 2팀과 프린지 5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컬래버레이션 부문은 클래식, 재즈, 전통, 무용, 거리 등 2개 이상의 장르를 융합한 공연단체로,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단체가 지원할 수 있으며 프린지 부문은 경남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생활예술 동아리 단체로, 예술을 사랑하는 아마추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와 공연 계획서, 단체 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다운로드해, 방문과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선정된 단체는 ‘2019 여름공연예술축제’ 등 경남문화예술회관이 기획하는 공연프로그램에 출연할 수 있으며, 소정의 출연료와 온라인 홍보, 공연에 필요한 무대·음향·조명 시스템 등을 지원받는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지역 내 자생적 활동력을 가진 민간 예술 단체에 공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예술 활동 및 역량을 강화하고, 레퍼토리 개발을 통해 지역 공연 예술 발전 및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참가단체를 모집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2019 여름공연예술축제’ 참가단체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