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와 과정도 작품으로"...김홍식 작가 개인전 '김홍식 ZIP: B Theory' 개최
"재료와 과정도 작품으로"...김홍식 작가 개인전 '김홍식 ZIP: B Theory' 개최
  • 주재현 기자
  • 승인 2019.02.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문화공간 '파라다이스집(Paradise ZIP)'에서 오는 20일부터 5월 25일까지 전시 이어질 예정
ⓒ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
ⓒ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

[문화뉴스 MHN 주재현 기자] 복합문화공간 '파라다이스집(Paradise ZIP)'에서 오는 20일부터 5월 25일까지 김홍식 작가의 개인전 '김홍식 ZIP: B Theory'를 개최한다.

김홍식 작가는 1990년대 후반부터 사진과 판화를 활용해 자신만의 매체를 구축해왔다. 이번 '김홍식 ZIP: B Theory'는 김홍식 작가가 2년 만에 개최하는 개인전이다. 'B Theory'는 시간이 흐르는 것이 아니라 과거, 현재, 미래 모두에게 동시에 실재한다는 철학 개념에서 차용했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초기 작품을 모티브로 한 신작과 그동안 제작해 온 대표작들을 모두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판화 작업을 통해 원판에 관심을 가지게 된 김홍식 작가는 원판을 작품의 재료가 아니라 과정이자 결과물로 제시해왔다. 작가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로 구축된 이번 전시에서도 재료와 과정들이 그 자체로 작품으로 제시될 예정이다.

  

ⓒ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
ⓒ (재)파라다이스문화재단

김홍식 작가는 "이번 전시는 지금까지 내가 해 온 모든 것들을 담았다"며 "그동안 작품에 사용된 모든 재료와 과정들이 그 자체로 형식과 내용이 돼 하나의 결과물로 통합되는 것을 각자의 시선으로 감상해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입장료 없이 장충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파라다이스집(Paradise ZIP)'에서 진행되며 개인전 첫날인 20일 오후 5시에는 오프닝파티가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