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 '제15회 방송영상과 졸업상영회' 8일부터 개최… '영화적 실험의 장'
한예종, '제15회 방송영상과 졸업상영회' 8일부터 개최… '영화적 실험의 장'
  • 김장용 기자
  • 승인 2019.02.0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사랑 감독의 'Peeping', 박군제 감독의 '거대 생명체들의 도시' 주목받아
ⓒ 한국예술종합학교
ⓒ 한국예술종합학교

[문화뉴스 MHN 김장용 기자]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방송영상과의 졸업상영회가 열린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방송영상과가 주관하는 '제15회 방송영상과 졸업상영회'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에서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방송영상과 졸업상영회는 한국의 영화 산업을 이끌어 갈 젊은 예비감독들의 드라마와 다큐멘터리를 일반인에게 선보이는 행사로 오는 8일 오후 3시부터 드라마 5편, 다큐멘터리 10편을 3일에 걸쳐 상영한다. 

이번 졸업상영회의 주목할 만한 작품으로는 김사랑 감독의 'Peeping', 박군제 감독의 '거대 생명체들의 도시' 등을 들 수 있다.

ⓒ 한국예술종합학교
ⓒ 한국예술종합학교

김사랑 감독의 'Peeping'은 엿보기를 통해 데이트 폭력을 당하는 여자의 모습을 보며, 과거 가정폭력에 시달렸던 자신의 상처를 떠올리는 주인공이 피해 여성과 자신을 동일시하면서 벌어지는 발생하는 이야기를 스릴감 있게 그린 드라마이다. 

박군제 감독의 '거대 생명체들의 도시'는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말들이 상대에 대한 혐오감이나 상처를 주는 상황을 이미지와 소리 중심으로 표현한 실험적 다큐멘터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