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북대청조 음악그룹 부총재' 왕치엔

[문화뉴스] 안녕하세요, 북대청조 음악그룹의 왕치엔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과 만나게 돼서 반갑습니다. 먼저, 북대청조 음악그룹은 2010년에 설립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음반회사로 전문적으로 음악 페스티벌, 콘서트 등 행사들을 주최합니다. 오늘 여러분들과 북대청조음악그룹이 한국 K팝 산업에 투자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케이팝 사업을 진행하는 이유?
ㄴ 저는 아래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지금 한류는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영향을 많이 끼치고 있습니다. 특히 방송프로그램이 그렇습니다. 저의 인상에 얼마전 방영된 유명한 한국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와 '상속자들' 같은 경우, 중국에서의 영향력이 어마어마했습니다.

또한, 음악분야에 종사하는 우리는 한국의 신인 트레이닝 시스템이 중국보다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이며 완벽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이런 시스템을 이용하여 중국의 장단점을 보완해 나가며 더욱 많은 중국의 젊은 사람들이 더욱 훌륭해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주변 그리고 회사의 많은 젊은 사람, 부모님, 동료들이 자주 토론하는 화제에 한국 음악, 한국 문화 등 주제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러한 분야가 아주 좋은 상업기회와 시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저희 북대청조 음악그룹의 모체는 북경대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북대청조 음악그룹도 국가적 기업입니다. 지금까지 저희는 시장조사를 통해 중국에서 많은 K팝 교육 학원들이 있음에도 체계적인 교육 기관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좋은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북대청조음악그룹은 이런 현상을 규범화하고 영향력과 전파력을 높이는 사회적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중국인과 한국인들이 서로의 문화를 인정하고 믿을 수 있게 노력을 할 것입니다.

합작파트너로 WKS를 선택한 이유?
ㄴ 북대청조 음악그룹이 수많은 한국 합작파트너 중에 'WORLD K SCHOOL'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그들의 직업성, 전문성, 사회적 영향력과 사회 인맥 때문입니다.

우리가 이 사업을 시작한 이유는 한국 신인 트레이닝 시스템을 인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WORLD K SCHOOL'과 여러 번의 합작과정을 해본 결과, 그들의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시스템 내지 관리패턴 모두 가장 전문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런 좋은 시스템과 더불어 훌륭한 관리팀이 존재해야 합니다. 그리고 'WORLD K SCHOOL'에는 관리자 및 관리팀이 한국유행음악 및 한류 문화에 10여 년이 넘는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한국유행음악의 인재들이 팀을 이룰 수 있을 거라 봅니다.

또, 저희가 많은 중국인 학생과 자원을 한국에 보내면 한국의 많은 자원이 필요합니다. 'WORLD K SCHOOL'은 국민대학교, 숭실대학교 등 한국의 대학들과 함께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WORLD K SCHOOL은 한국의 유명한 음악인, 예를 들어 제가 알고 있는 비,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등 우수한 가수들의 댄스, 보컬 트레이너분들이 있고 SBS, MBC 등 여러 매체를 이 프로젝트에 참여시켰습니다.

이렇게 강대한 사회자원들이 저희의 학생들이 한국에 가서 더욱 전문적인 한국 유행 음악을 배울 수 있는 믿음이 됩니다. 저는 북대청조음악그룹과 WORLD K SCHOOL의 쌍방의 노력으로 사회의 각종 자원을 융합해 WORLD K SCHOOL 교육학교를 더욱더 잘 운영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문화뉴스 김윤지 기자 kyoonji@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