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비 음악 추천,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OST, 포스트 말론의 Sunflower

ⓒ Instagram - postmalone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삽입곡인 포스트말론(Post malone)의 'Sunflower'가 지난 19일 빌보드차트 1위를 차지하였다.

포스트 말론은 알앤비와 힙합을 콜라보 한 음악으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Sunflower'를 포함하여 'Rockstar', 'Psycho'와 함께 3곡째 빌보드 차트 1위에 등극하였다.

이전에 많은 사랑을 받은 포스트 말론의 노래 'Rockstar', 'Psycho'는 다소 낮은 베이스를 중심으로 무거운 음악의 분위기를 형성하여 많은 팬이 있는 만큼 호불호가 갈리는 음악이었다.

Psycho의 경우 총과 대마초, 여자, 보석, 돈과 같은 내용을 다뤄 다소 강한 내용을 음악으로 다뤘으며, Rockstar 또한 약에 취해 스타가 된 기분을 표현하며 가사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다.

ⓒ billboard 공식 홈페이지

하지만 이번 곡 'Sunflower'에서는 가볍고 밝은 멜로디와 함께 가사에서도 'You're the sunflower, you're the sunflower, yeah' 등 해바라기와 그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면서 좀 더 대중성을 실었다.

영화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흥행과 함께 이번 'Sunflower'의 인기가 더욱 높아졌으며, 영화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알앤비를 즐기는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해줄 수 있는 노래이다.

이번 노래에서는 포스트 말론과 함께 피처링한 'Swae Lee'의 목소리도 노래와 잘 어울린다. 하지만 둘이 함께 부르지 않고 각자의 파트를 소화하는데 있어서 굳이 함께 불렀어야 했나라는 평가도 존재한다.

'Sunflower' 곡의 흥행과 함께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믿고 듣는 포스트 말론'의 수식어가 생기며 다양한 분위기의 음악을 선보이는 포스트 말론의 활동이 기대된다.

현재 26일 빌보드 차트는 1위 Halsey - Without Me, 2위 Post Malone&Swae Lee - Sunflower, 3위 Travis Scott - Sicko Mode 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