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라이프
헬스는 지겨워! 즐기면서 다이어트도 하는 색다른 운동 TOP 3필라테스, 발레, 플라잉요가까지 재밌는데 다이어트되는 색다른 운동
  • 문수영 기자
  • 승인 2019.01.06 13:39
  • 댓글 0
ⓒ 선미 인스타그램

[문화뉴스 MHN 문수영 기자] 벌써 새해 첫 주말이 지나가고 있다. 가장 많이 세우는 신년계획중 하나인 '다이어트'를 아직까지도 실행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주목해야 할 정보가 있다. 헬스 말고도 즐기며 살을 뺄 수 있는 다양한 운동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다이어트를 위해 헬스만 다녔던 사람 혹은 아직도 다이어트 계획만 세우는 사람이라면 즐기며 할 수 있는, 근처에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운동을 소개한다.

ⓒ 픽사베이

#1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재활 치료, 정신 수련을 위해 침대와 매트리스 등 간단한 기구만으로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근육 강화 운동이다. 필라테스는 운동 중 부상의 빠른 회복을 돕는 효과가 있다. 또한 근력 운동이 되는 동작들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와 자세 교정 효과가 매우 크다. 필라테스는 속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으로, 몸의 라인을 예쁘게 다듬어주어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필라테스는 매트 필라테스, 소도구 필라테스, 기구 필라테스로 나눌 수 있다. 먼저 매트 필라테스는 매트만을 사용한 필라테스로 다른 도구 없이 운동한다. 맨몸운동인 만큼 몸 하나하나의 움직임에 집중할 수 있다. 소도구 필라테스는 미니볼, 밴드 등 작은 도구들을 활용해 운동하는 것으로, 매트 필라테스보다 높은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소도구를 활용함으로서 움직임이 섬세해 지며 신체를 보호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기구 필라테스는 ‘체어’, ‘캐딜락’등 필라테스 운동을 위해 고안된 다양한 기구를 이용한 필라테스로 기구의 도움을 받기 때문에 쉽고 정확하게 자세를 잡을 수 있다. 또한 기구 필라테스의 경우 큰 무리 없이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신체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해 주어 큰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 픽사베이

#2 발레

발레가 고급문화로 치부되고 이제는 발레를 관람하는 사람도 많지 않다고 이야기하지만 의외로 요즈음 취미로 발레를 배우거나 다이어트를 위해 발레를 배우는 사람이 많아졌다. 발레는 유연성을 길러주고 많은 움직임으로 인해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주는 운동이다.

발레는 매트운동, 바운동, 센터운동으로 나눌 수 있다. 본격적으로 발레를 시작하기 전 매트운동을 진행한다. 매트운동에서는 발레를 하면서 몸이 다치지 않도록 스트레칭을 한다. 생각보다 발레가 온몸의 근육을 활용하고 특히 복부의 근육을 활용하기 때문에 본격적인 발레 전 매트운동에서 다양한 근육 운동도 함께 진행한다. 바운동은 바를 잡고 발레동작을 하는 운동이다. 바를 잡고 자세를 똑바로 교정하는 운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필라테스 만큼이나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운동이다. 마지막으로 센터운동은 활동 범위를 키워 발레를 하는 것으로 뛰기도 하며 발레동작을 배운다. 발레는 매트운동, 바운동, 센터운동을 모두 거치기 때문에 생각보다 체력을 많이 소비하며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주는 운동이다.

ⓒ 한으뜸 인스타그램

#3 플라잉요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즐겨하는 운동으로 미디어에 소개되어 얼마 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플라잉요가는 정적인 요가에 활동적인 면을 더하고자 춤, 필라테스, 곡예기술, 미용 체조를 결합해 만들어진 요가이다. 해먹을 이용해 공중에서 자세를 취하기 때문에 일반 요가에 비해 힘이 많이 필요한 운동이다. 근력운동에도 도움이 되고 유연성도 기를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플라잉요가는 자세 교정, 혈액순환, 하체 부종 예방, 피로해소, 변비해소, 근력강화, 몸매 보정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운동이다. 비슷한 운동으로 알려진 필라테스보다 더 많은 근력을 요구로 하기 때문에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입문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이 세 가지 운동 중 본인이 흥미가 가는 운동을 선택해 올해는 다이어트에 성공해보자.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