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연계교재 강의한 스타 강사진의 명쾌한 해설강의

ⓒ EBS

[문화뉴스 MHN 정하은 인턴기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 당일인 15일, EBS는 모바일과 인터넷, 지상파TV 등 모든 매체를 통해 2019학년도 수능 분석과 대입 지원 전략을 제공한다.

2019학년도 수능 시험이 끝난 후에 온라인 채점 서비스와 성적 분석 서비스를 오픈하고 수능 해설 강의를 인터넷에 순차적으로 탑재하는 수능 풀 서비스를 제공한다. EBS가 제공하는 수능 풀 서비스는 EBSi와 모바일 웹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영역별 시험 종료 후 문제지와 답안지도 곧바로 탑재해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더불어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채점 서비스는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저녁 7시 이후 등급컷을 제공한다. 오답노트 서비스를 제공해 다른 수험생들과의 문항별 오답률도 비교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연계 교재를 강의한 대표 선생님들이 총출동하여 해설 강의를 진행한다. 해설 강의는 15일 오후부터 순차적으로 EBSi 사이트에 탑재된다. 해설 강의와 함께 해설지를 제공하고, 수능 다음 날인 16일에는 EBSi를 통해 EBS-수능 연계 분석 자료를 업로드할 예정이다. 

EBS 2TV 및 PLUS1을 통해 15일 밤 9시 40분부터 100분간 '특별 생방송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경향분석'을 방송한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각 영역별 대표 강사들이 출연하여 2019학년도 수능 출제 경향을 집중 분석하고, 연계 현황 및 신유형 문제 분석은 물론 세부 내용을 토대로 한 입시 전략도 소개할 예정이다.

생방송에는 2018학년도 수능 만점자가 출연해 수능 이후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지 수능 이후부터 대학 입학까지의 효율적인 시간 활용법에 대해서도 알려줄 예정이다.  

한편, 15일 시행되고 있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선택 과목인 제2외국어를 제외하고 오후 4시 30분경 끝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