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조원에 육박한 반려동물 산업, 애완동물 관련 전공 인기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문화뉴스] 펫팸족이란 'pet'과 'family'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는 사람들을 말한다.

현재, 약 590만 가구에서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고 반려동물을 위한 훈련, 미용, 호텔 서비스들의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펫 전용 스파, 레스토랑, 피트니스까지도 생기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오는 2020년에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6조원 규모까지 성장할거라 전망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역시 7년 새 10배 이상 애완동물산업이 커지며 현재 애완동물 시장의 규모는 11조 7800억 원에 이른다.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입학관리처는 "애완동물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하면서 동물훈련, 동물사육, 애견미용, 동물매개치료, 애완동물경영 과정으로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났다"며 "빠르게 성장하는 애완동물관련 업계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체계적으로 이수 받은 전문가의 수요 역시 크게 늘고 있어 취업 전망이 좋은 학과"
라고 설명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과정은 수업의 80% 이상이 실습으로 되어 있으며 50여종의 특수 동물을 교내에서 직접 관리하며 강아지 외에도 다양한 동물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핸들러, 미용 대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서울대공원, 그로비타 수족관, B4U동물병원 등 다수의 기업에 인턴쉽을 나가며 취업까지 연계되고 있다.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현재 애완동물계열은 수능과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