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여성성형, 중년여성들의 자신감 회복에 도움 줄 수 있어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8.07.04 10:11
  • 댓글 0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 과정을 겪으며 질 근육이 늘어지는 증상을 경험한다. 이를 방치하면 각종 여성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진다. 심할 경우 우울증을 앓게 된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질 근육을 복원해주는 질축소수술을 알아보고 있다.

질성형은 질 이완의 정도, 환자의 상황에 따라 수술방법이 다양하다. 수술 전 전문의와 충분하게 상담을 해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질수축수술을 할 때 질 주변 골반 근육도 함께 복원해준다면 보다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골반 근육이 강화되면 방광류, 직장류 등의 골반 장기 탈출을 예방할 수 있으며, 수술 후에 발생 할지 모를 골반 이완을 방지할 수 있다.

수술 후 회복 시간을 길게 가질 수 없는 직장인 여성들의 경우에는 레이저질타이트닝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레이저질타이트닝은 질 벽 전체에 360도 레이저를 조사해 질수축 효과가 기대 가능한 비절개 시술 방식이다. 시술 시간이 10~15분 정도로 비교적 짧고,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보니 질수축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던 여성들도 시술 받을 수 있다.

레이저를 이용하면 외과적 수술에 비해 근육 손상이 적지만 열을 과도하게 조사하면 조직손상이나 피부 화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로앤산부인과 일산점 한상하 원장은 “질수축수술은 단순한 미용 목적의 수술만은 아니다. 골반 장기 탈출, 요실금, 방광염 같은 여성질환을 개선해주고 여성들의 자신감을 회복해줘 결과적으로는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인터넷뉴스팀  news@gomh.kr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문화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알쓸다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