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장치 없이 도약하는 정직한 신체의 움직임을 순간 포착하다

 

[문화뉴스] 사비나미술관에서 열리는 조던 매터(Jordan Matter)의 사진전 'Magical Moment : 우리 삶의 빛나는 순간들'을 문화's 픽업에서 추천한 이유는 무엇일까.  

조던 매터는 트램펄린이나 와이어, 안전장치 없이 도약하는 무용수의 정직한 신체의 움직임을 순간 포착하는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보여준다. 그는 지난 2013년 아시아에서의 첫 전시였던 사비나미술관의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 사진전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번 전시에서는 세계 정상급 무용수, 서커스 단원들과 함께한 조전 매터의 더욱 위트 있고 에너지 넘치는 강렬한 작품이 전시된다. 'Dancers Among Us' 시리즈 신작과 더불어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Circus Among Us'에서는 태양의 서커스단(Cirque du soleil)의 솔로이스트로 활약한 프랑스 출신의 세계 최고 폴 곡예사 에두아르 두와예(Edouard Doye), 타임지에서 선정한 미국 최고의 광대 벨로 녹(Bello Nock) 등과 진행한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이 공개된다.

▲ 조던 매터의 '뜨거운 열기'

무용수들과 서커스 단원들의 놀라운 몸짓으로 탄생한 마법같은 순간들은 실패에도 좌절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약하는 도전정신과 우리가 그동안 잊고 있었던 꿈을 일깨우는 유쾌하고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지난 15일부터 10월 26일까지, 총 104일간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티켓예매는 인터파크와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문화뉴스 편집국 press@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