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로이 후이는 BRICKION의 창립자이자 게임 분야 Starfish Ventures의 자문 이사로 활약하고 있다. 또, 호주에서 가장 큰 디지털 기업가 중 하나인 Silicon Beach Melbourne을 시작하기도 한 사업가이며 이전 중국 시장에서 가장 큰 전자 상거래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힘을 실어줬던 기술 회사 Market Engine의 설립으로도 유명하다.

그런 그가 새로운 주식형 블록체인의 가상화폐거래소 Brickion을 설립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거래되는 가상화폐거래소로 새로운 글로벌 금융 시스템을 구축하며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BKN BANK는 은행 기술은 단순하고 기능적이며 신뢰할 수 있으며 확장 가능한 것을 목표로 한다. 모든 은행 업무 기술의 기초로 관리된 인프라 API를 기반으로 모든 은행의 주요 서비스는 API를 통해 액세스 가능하다.

암호화 통화를 사용해 언제 어디에서나 비자 마스터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전 세계에서 통용되어 모든 은행 업무 서비스가 지원된다. 이에 인터넷이 지원되는 모든 데스크톱 및 모바일 장치를 통한 엑세스가 가능하다.

또 완벽하게 보안되어 분산 블록체인 기반 암호 해독 등 모든 기능이 제공되지만 이는 철저한 분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분산 된 기술은 eGovernance 및 새로운 금융 시스템에 이상적이며, 분산된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를 확립시켰다.

정부를 위한 새로운 과세 시스템 적용과 더불어 새로운 공공복지 시스템을 지향시켰다. 새로운 디지털 통화 창출로 미래 지향적 안전 금융거래 시스템이 가능하다.

BKN BANK는 은행 라이선스의 취득으로 홍콩 및 중국 그리고 싱가포르 등에서 핵심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로벌 솔루션은 은행, 외환, 신용 카드와 대출 및 예금과 같은 모든 기능이 제공된다.

ATM 호환 카드도 제공되며, 모든 국가의 통화로도 인출이 가능하다. 또, 상호 이익이 되는 파트너십 구축으로 디지털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JV도 설립되었으며, 미래에 적합한 솔루션 제공뿐만 아니라 트랜잭션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 창출도 가능하게 됐다.

BKN BANK는 주식형 블록체인을 선보인다. 이는 새로운 블록체인 프레임 워크로 비트코인 교환을 위해 사용되며, 특히 수많은 보안 문제로부터도 보호되어 수백만 비트코인 트랜잭션이 처리된다.

이는 슈퍼 노드(Super-nodes)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트랜잭션 속도도 확연히 향상시킨 것이다. 노드는 트랜스 액션을 처리하기 위해 프리미엄 서버에서 실행되며, 일반 피어 네트워크에 트랜잭션을 가속화 하는 부스트까지 제공된다.

설립자인 로이 후이 외에도 다양한 기술 분야의 전문 리더들이 모여 은행 업무 전반에 걸친 기술을 구현한 결과다. 왕 페이 준은 중국 최초의 투자 은행 인 완구(wan guo)를 기반으로 설립된 중국 증권 거래소 창립자이자 현재 상하이 밴처 캐피탈 회장으로 재직 중이며, Tony Mittlemark는 재무 분석가로 PwC의 혁신 책임자로 호주 및 미국의 News Corp Digital을 구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밖에 로타마티아치 국제 은행 업무 30여 년의 경력 등의 전문가 등이 BKNBANK에 참여했다.

자세한 사항은 BKNBANK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