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겨울방학과 연말을 맞아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가장 많은 수요를 차지하는 성형은 여전히 쌍꺼풀 수술을 포함한 눈 성형이다. 

특히 최근에는 쌍꺼풀 수술과 별개로 눈을 더 크고 시원스럽게 만들어줄 수 있는 눈매교정 수술을 받는 이들이 많다.

눈매교정술은 쌍꺼풀과 달리 눈이 졸려 보이는 안검하수가 있을 때 시행하는 성형술이다. 안검하수는 눈을 뜨게 만드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이 제대로 떠지지 않는 증상을 말한다. 눈꺼풀 올림을 담당하는 근육이 얇아지면서 눈꺼풀 처짐이 발생하고, 이마의 힘을 이용해 눈을 뜨기 때문에 이마에 주름이 생기기도 쉽다.

눈매교정술은 절개눈매교정과 비절개눈매교정, 무쌍눈매교정 등으로 나눠 시행되는데, 안검하수의 증상 정도에 따라 수술법을 결정할 수 있다. 절개눈매교정은 피부 조직을 절개해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을 강화시켜 주는 방법이다. 피부가 두껍거나 지방이 많은 경우, 눈꺼풀의 처짐이 심해 눈 뜨는 힘이 약한 경우에 적합하다.

비절개눈매교정은 절개 없이 미세한 구멍을 이용해 시행되는 눈매교정으로, 흉터에 대한 염려가 없어 비교적 자연스럽고 수술 회복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눈꺼풀이 처지거나 졸려 보이는 눈매에 자연스러운 쌍꺼풀과 함께 눈뜨는 힘을 교정시켜 준다.

무쌍눈매교정은 최근 쌍꺼풀 없이 크고 선명한 눈매를 원하는 이들이 크게 선호하는 눈매교정법이다. 속쌍꺼풀로 쌍꺼풀 라인의 위치를 낮게 잡아주어 눈을 또렷하고 크게 만드는 방법과, 쌍꺼풀 수술을 아예 하지 않고 눈 근육의 힘을 올려주거나 이마와 눈꺼풀을 올려 눈을 크게 만들어 주는 방식으로 시행된다.

미고성형외과 고한웅 원장은 "안검하수 눈매교정은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로 완성시켜 주어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많이 시행되고 있다"라며,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잘 맞는 눈매교정 방법을 정확하게 적용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개인의 눈 뜨는 힘이나 눈의 형태, 피부 두께, 지방과 근육 등을 분석해 맞춤 방식의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개인의 눈매나 피부의 상태 등에 따라 시행된 눈매교정은 보다 자연스러운 눈매와 함께 이마 주름 개선 및 졸려 보이는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모두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개인에 맞지 않는 무리한 수술은 흉터를 남기거나 안검하수 재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세히 상담을 받은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미고성형외과 고한웅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