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경제·사회
이쁜이수술로 요실금·질염 치료 효과로 인한 출산 후 말 못할 고민 해결로 우울증 극복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연말 연휴 기간에 여성 건강을 위해 여성 질환, 질 성형에 관한 치료를 받으려는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출산 후 변형된 소음순이나 질방귀, 질염, 질건조증 등 여성 질환으로 인해 자신감을 잃어 케겔 관련 운동기구뿐만 아니라 질 수축 운동기구에 관심이 가고 최근 질 성형(이쁜이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도 많아졌다.

다양한 질 성형수술 방법 중 이쁜이수술이란 늘어난 질을 안쪽에서 입구까지 촘촘하고 일관되게 좁혀서 처녀 때처럼 복원해 주는 수술이다. 수술을 받게 되면 처지고 늘어진 질을 복원시켜 괄약근운동으로 질 조임이 됨으로써 건강해지고 외관상 자신감을 갖게 된다.
이쁜이수술방법은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거의 일관되게 골고루 줄여 주고, 질 벽에 주름효과를 만든다. 질이 늘어지게 되면 만성적인 경부염이 올 수 있는데 수술을 하게 되면 질이 깊어지기 때문에 방광염이나 질염 치료 효과 등을 볼 수 있어 각종 부인병 질환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질 괄약근을 당겨 묶어주며 주변 근막을 고르고 정확히 교정해주므로 질 수축력 향상은 물론 직장탈, 방광탈의 치료도 함께 할 수 있고 요실금 증세도 상당 부분 호전될 수 있다.

여성성형 수술시 확인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질 입구만 좁혀주고 질 안쪽은 넓어진 상태, 즉 탄력이 떨어진 질을 위, 아래 양쪽 부위에서 촘촘히 하지 않고 질 아래쪽만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수술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고 금방 헐거워질 수 있어 수술의 효과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으며, 늘어진 질이나 골반 근육은 질의 위, 아래 양쪽 모두에서, 질 안쪽 끝에서부터 질 입구 끝까지 일관되게 촘촘히 질축소를 해줘야 수술 효과가 좋고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수술이 끝난 후 본인 스스로도 반드시 확인해 봐야 한다. 방법은 수술 후 손가락을 조심스럽게 질 내에 넣어서 수술부위나 실밥을 만져보면 질 아래쪽만 했는지 위, 아래 전체적으로 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다른 질 성형 수술로는 양귀비수술(지스팟수술), 소음순수술, 처녀막수술 등이 있으며 일상 생활 중 감기로 인한 기침 시 소변이 새어 나오거나 방광염 등 빈뇨나 잔뇨감 등 요실금 치료 관련 수술 등이 있다.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원장은 “질 성형수술은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1:1 상담과 정밀검사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찾아야 하며 이쁜이수술후기, 가격 등을 꼼꼼히 따진 후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상담 받아야한다”며 “여성 질환은 부끄러운 것으로 여기지 말고 본인 스스로도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며 전문가를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소음순수술후기나 질염치료방법 등 본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 상담은 한사랑산부인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도움말]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원장

 

이우람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문화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늘우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