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이경동)는 2018년 1월 19일까지 한식문화 사진&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본 공모전은 올해 초 종료된 한식문화 미술대전에 이은 두 번째 공모전으로, 수상작은 내년 2월부터 3월까지 청와대 사랑채에 전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자에게는 2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국문화원연합회는 앞으로도 매해 한식문화와 관련된 유익한 공모전을 통해 한식문화를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한식과 한식문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많은 이들이 한식문화의 일상성을 향유하고 즐거움을 찾는 데에 그 의미를 부여하고자 한다. 한식문화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에피소드), 한식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사진과 영상을 공모하는 한식문화 공모전은 한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국내•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식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나 색다름이 묻어나는 독특한 전통 한식 문화, 각 지방의 특이한 전통 한식, 한식문화행사 체험, 외국에서 경험한 한식 문화, 접하기 어려운 한식문화 경험 등 한식의 '문화적 향유'를 내포한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소지하고 있거나 새롭게 작업할 아이디어가 있는 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공모접수는 한식문화행사 공모전 누리집에서 다운받은 양식을 작성한 후 사진 또는 영상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관한 소개 및 접수방법, 심사방법, 시상 내역 등의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참조 바란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