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코끝을 빨갛게 물들일 만큼 매서운 강추위가 기승이지만, 데이트하는 연인들과 연말회식 및 모임 자리를 갖는 사람들로 거리는 북적거리는 모습이다. 연말에는 평상 시 흔하게 즐길 수 없었던 이색적인 데이트 장소와 연말 회식장소를 찾아 빠르게 예약 자리를 선점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바 있는 ‘숙이네조개전골’ 역시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겨울철 특별한 먹거리로 이목을 모으고 있다.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소재지 맛집 ‘숙이네조개전골’은 평상시에 만나기 힘든 이색적인 비주얼을 가진, 푸짐한 해산물이 다양하게 들어간 조개전골을 선보이고 있다. 이 곳은 55cm 지름의 커다란 냄비에 키조개, 가리비, 홍합, 상합, 대합, 왕새우, 전복, 생문어, 랍스터 등 다양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담아 제공하는 구월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커다란 크기에 제공되는 푸짐한 양의 조개전골로 ‘생생정보통’ 방송에도 소개된 바 있다.

직접 매일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과 조개류를 사용하며, 해감과 손질 작업 등 모든 조리 과정은 직접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무와 대파, 청양고추로 우려낸 국물은 해산물과 어우러져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낸다는 게 특징이다.

구월동 맛집 숙이네조개전골 구월점 서형원 대표는 “모든 조리 과정을 고객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색적이고 푸짐한 양과 맛으로 인천시청을 비롯 모래내시장, 부평, 송도등 인천 각 지역에서 많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당일 공수한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요리하고 있으며, 모든 재료는 당일 소진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항상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며 “깔끔하고 넓은 내부 인테리어로 직장회식이나 연말모임, 가족외식, 데이트코스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단체 모임의 경우 미리 예약해 둔다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시 맛뿐만 아니라 양과 질, 인테리어, 가격, 사람들의 후기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한 선택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