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수능이 끝나고 겨울방학 시즌이 시작되면서 성형 및 시술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찬 바람으로 인한 눈시림으로 고민하는 환자 역시 증가하고 있다. 얼굴의 피부 중 눈 주변의 피부는 가장 얇기 때문에 눈의 변화는 조금만 일어나더라도 아주 큰 변화로 인상이 바뀔 수가 있다. 

특히 눈꺼풀이 꺼지게 되면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고 피곤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콤플렉스의 요소가 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눈의 변화와 노화 현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도 불구하고 어떻게 교정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눈꺼풀이 처지면 미용 문제만이 아닌 피부가 짓물러 눈에 염증을 줄 수 있고 속눈썹이 찔려 눈에 고통을 줄 수 있다. 또한 급격한 다이어트나 체중변화,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 또는 유전적인 원인 등에 의해서 눈이 함몰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함몰눈으로 인한 노화 현상과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정교한 지방이식 수술을 받아야하며, 지방이식은 환자 자신의 개인차에 따라서 지방이식의 정도와 수술방법이 달라야 하기에, 맞춤 치료와 교정이 진행되어야 한다. 예민한 부위인 만큼 부작용을 우려해 명확한 해부학적 지식과 숙련되고 정교한 수술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전문의와 상담 후 이를 진행해야 한다. 

함몰눈 지방이식은 간단한 시술에 속하지만 시술 의사의 경험이나 숙련도가 부족한 경우 미용상의 부작용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까지 심각한 부작용으로 번질 수 있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예민한 부위인 만큼 명확한 해부학적 지식, 정교한 수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특히 부작용 교정은 일반 시술보다 까다롭고 고도의 수술 노하우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부작용을 처음부터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성낙관성형외과의 성낙관 원장은 "함몰눈 지방이식은 눈 밑과 위 함몰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입체적이고 생기 있는 이미지 개선이 흉터없이 가능하다"면서 "눈의 피곤한 증상과 노안 이미지까지 개선되어 생기 있고 밝은 이미지로 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함몰을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더 깊어지고 주름으로 고착 될 수 있어 이물질에 대한 거부감도 없고 안전한 시술로서 자가 지방이식을 통한 함몰눈 교정이 필요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성낙관성형외과 성낙관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