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MHN 김현수 기자] 최면술로 기억을 지워주는 서비스가 세상에 등장했다.

지난 4일 삼성전자 북유럽 사업부는 최면으로 기억을 지워주는 서비스 '언스포일 미(Unspoil Me)'를 출시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언스포일 미'는 이름 그대로 스포일러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 삼성전자

이미 알고 있는 영화나 드라마의 내용을 최면을 통해 잊게 해주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가장 좋아하는 TV 시리즈를 처음 보는 것처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스포일러 방지 취지로 만들었지만 다른 곳에서 겪은 기억까지 삭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면은 영상 형식으로 약 20분간 진행된다. 

영상에 나오는 지시대로 따라하면 자기 최면에 빠지는 방식이다.

해당 영상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면술사이자 정신과 의사 '프레드릭 프레스토(Fredrik Praesto)'와 함께 개발했다. 

프레드릭 프레스토는 드라마나 영화의 일부 혹은 전체를 이 최면 서비스로 기억에서 지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영상 속 명령어는 할리우드 배우 '니콜 키드먼'이 녹음했으며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영어가 익숙치 않은 이들은 효과를 보기 어렵다. 

 

체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삼성전자 북유럽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약관 동의 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한편, 해당 서비스를 두고 실용성 논쟁이 벌어졌다. 

해외 매체 '스크린 렌털'은 프레드릭에게 직접 최면을 받아봤으나 영화 '타이타닉'에 대한 기억이 지워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타 매체 '씨넷'역시 드라마 '빅 리틀 라이즈'를 잊으려고 시도해봤으니 다시 선명하게 기억이 떠올랐다는 후기를 남겼다.

 

김현수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