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뉴스 경제·사회
남성 조루증, 비뇨기과 약물주입술로 치료 가능할까?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대구 수성구에 거주하는 B씨(49)는 얼마 전 조루증 문제로 혼자서 스트레스를 받다가 결국 비뇨기과를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중이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B씨처럼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서도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못하고 혼자만의 고민으로 접어두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의학적으로는 왜소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불만족스러움을 느껴 조루증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은데, 세계보건기구에서 남성이 수의적 사정조절이 부족해 스스로 원하기도 전에 절정에 도달해 사정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대구 코넬 비뇨기과 이영진 원장은 "많은 남성들이 조루증에서 오는 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려 하기 보다는 잘못된 방법을 택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는 오히려 더 큰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음에 주의하고 비뇨기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올바른 치료법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최근에는 비수술적 요법인 약물주입술로 비교적 어렵지 않게 남성 조루증 치료와 남성 음경확대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자연스럽게 남성기능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보편화되고 있다.

필러제를 이용한 주사요법이 대표적으로, 안정성이 입증된 물질로 만들어진 필러를 귀두부에 주입함으로써 귀두점막하에 위치한 약물이 외부 자극에 대한 완충 및 쿠션작용을 하게 돼 사정 조절 감각을 익히는데 도움을 주는 남성조루증 치료 방법이다.

이영진 원장은 "주사요법으로 시행되는 만큼 부작용이 적고,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며 시술시간 역시 짧아 점심시간을 이용해서도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실제 조루증상을 느끼면서도 수술적 치료에 대한 부담으로 치료를 주저했던 남성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며 "행동요법이나 남성 조루증 치료제 등을 병행하면 치료 효과 또한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장진피를 분말화해 주사하는 시술의 경우에는 안전한 조루증 치료와 함께 반영구적으로 음경확대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이를 찾는 남성들 또한 부쩍 늘었다. 미국 FDA 등록은 물론 KFDA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한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필러나 분말진피주사를 이용한 시술이 간단해 보일지라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경험 많은 남성음경확대 전문 비뇨기과에서 시술을 받아야 함을 잊어서는 안된다. 이런 문제들은 남성에게 충분히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무엇보다 적절한 치료만 받는다면 충분히 개선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고, 반드시 비뇨기과 치료를 통해 성기능에 대한 검사는 물론 문제가 되는 성기능을 개선하는 치료도 병행할 것을 당부한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도움말] 이영진 (코넬 비뇨기과 원장)

 

이우람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