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개봉일
2017년 12월 14일 목요일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레이
'스타워즈' 시퀄 시리즈의 여주인공. 은하계 변두리인 자쿠 행성 출신으로 이전 시리즈 주인공인 '아나킨'과 '루크'의 계보를 잇는 것처럼 비행 조종능력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동시에 뛰어난 포스 센서티브다. 특히, 이번 '라스트 제다이' 개봉을 앞두고 그의 정체에 대한 여러가지 가설이 나오는 등 모두의 궁금증을 유발케 했다. 그런데 레이의 정체는....(이하 생략). 데이지 리들리가 연기한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루크
'스타워즈' 오리지널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프리퀄 시리즈 주인공 '아나킨 스카이워커(혹은 '다스 베이더)'의 아들이자, 저항군의 수장 '레아'의 쌍둥이 남매. 우주를 지배하던 은하제국을 무너뜨린 주역이자, 다스 베이더와 '다스 시디어스'가 사라진 이후 현존 은하계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

 

하지만 자신이 가르치던 레아의 아들이자 자신의 조카 '벤 솔로'가 어둠의 힘에 눈을 뜨고 '퍼스트 오더'에 들어가 '카일로 렌'이 된 것을 막지 못한 것에 죄책감을 가지고 은둔생활을 하게 되었다. 이런 루크를 레이가 찾아가는데... 마크 해밀이 연기한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줄거리
라스트 제다이이자 제국을 무너뜨린 전무후무한 영웅, 전설로 알려졌던 제다이 루크 스카이워커를 만나게 된 레이는 그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그녀 안의 힘을 조절하고 제다이가 되기 위한 훈련을 받는다. 그러나 이 순간에도 카일로 렌과 퍼스트 오더는 나날이 강해지고 있었고 저항군의 영웅들은 퍼스트 오더를 쓰러뜨리기 위한 준비를 하지만 각자 위험에 처하게 된다. 위기의 상황에 '스노크'가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가운데, 이제 은하계는 또 다시 거대한 전쟁에 휩쓸리게 된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결말
너무나 '충격적'이라 안알려줌.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후기
'스타워즈' 40주년을 기념함과 동시에 8번째 시리즈, 그리고 영원한 '레아' 캐리 피셔의 유작이라는 점에서 개봉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었다. 개봉일 전날인 13일 미국 영화평점사이트인 로튼토마토에선 신선도 93%와 프레시인증을 받는 등 미국 현지에서는 '제국의 역습' 이후 최고의 시리즈로 호평했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향한 국내 언론 및 전문가들 또한 이번 시리즈가 담고 있는 메시지와 주제, 인물의 입체감, 영상미 등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일반 관객들 사이에서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향한 호불호 논쟁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는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도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개봉 전부터 주목받았던 주요 관전포인트 중 하나인 레이의 정체, 그리고 '다스 플레이거스' 설까지 나왔던 스노크의 정체 등을 향한 각종 맥거핀을 허무하게 회수하는 과정, 쓸데없이 많은 비중을 차지한 '핀'과 '로즈'의 분량 등이 대표적이다.

종합적으로 보자면, 좋든 나쁘든 옛날의 '스타워즈'의 색체와 인물들이 이번 '라스트 제다이'를 기점으로 완벽하게 세대교체를 한 셈이다. 필자는 10점 만점에 7점을 주었고, '스타워즈' 시리즈의 세대교체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편이나, 상영시간이 담고자 한 메시지나 내용에 비해 지나치게 길었던 점이 단점이라고 봤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시사회
개봉 전날인 12월 13일 수요일 오전 CGV 용산아이파크몰 IMAX관에서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언론/배급 시사회를 가졌다. 몇 시간 후, 같은 장소에서 VIP 시사회가 있었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쿠키 / 쿠키영상
없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아이맥스 / 3D / 4D / 4DX
아이맥스, 3D, 4DX로 모두 관람 가능하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예매
(2017년 12월 15일 기준) 메가박스 - 37.4%(1위), CGV - 41.7%(1위), 롯데시네마 - 21.9%(2위)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평점
(2017년 12월 15일 왓챠 기준) 3.9 / 5.0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관객수
(2017년 12월 15일 기준) 222,580명

syrano@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