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배우 양서윤이 여배우로서 어려운 연기를 해야하는 '아이비' 역을 맡은 소감을 밝혔다.

14일 오후 백암아트홀에서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의 프레스콜이 열렸다.

원미솔 음악감독이 진행을 맡은 이날 프레스콜에는 'Are you there?' 등의 주요 넘버 11개를 시연한 뒤 맷, 나디아, 피터, 제이슨 역 배우들과 함께 이재준 연출이 자리에 참석해 기자간담회를 이어갔다.

양서윤은 노출을 비롯해 부담스러울 수 있는 아이비 역할을 어떻게 소화했는지 묻자 "저도 처음엔 부담이 됐던 건 사실이다."라며 답변을 시작했다.

이어 "아이비를 연기할 땐 제이슨을 정말로 사랑하자. 사랑해야만 한다고 생각했다. '베어 더 뮤지컬'이 사랑에 관한 이야기라서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베드신도 부담이 있었으나 정말 사랑하는 이야기고 (이런 이야기가)맞다고 생각하기에 부담을 많이 덜어냈다. 아이비는 사랑에 초점을 많이 두고 연기했다. 제이슨이 결국 죽었을 때도 사랑하는 사람이 죽은 죄책감과 함께 성소수자에 대한 고민을 하는 여자친구가 돼고 싶었다."며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베어 더 뮤지컬'은 보수적인 카톨릭계 고등학교에서 비밀리에 연애를 하고 있는 두 남학생 피터와 제이슨을 중심으로 그들의 사랑, 현실 앞에서의 고민과 방황, 갈등을 담아 낸 작품이다. 청소년들의 말하지 못했던 성장의 아픔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정체성에 대한 고민까지 탄탄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하며 사랑받았다. 이번 공연은 2018년 2월 25일까지 백암아트홀에서 공연한다.

som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