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강철비' 스틸컷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오는14일 개봉을 앞둔 정우성 주연의 영화 '강철비'에 삽입된 지드래곤(G-DRAGON)의 '삐딱하게'와 'Missing You'가 다시금 화제다.

지난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강철비' 언론시사회에서 양우석 감독은 극 중에 삽입된 빅뱅의 지드래곤의 노래 '삐딱하게'와 'Missing You'에 대해 "워낙 무거운 주제를 다루기에 경직될 것 같아 젊은 층에게 재밌게 다가갈 방법을 고려했다. 몇 년 전에 한국가요가 북한에서도 인기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 중 빅뱅이 유명하다는 소문을 접하고 지드래곤의 곡을 2개 넣었다"고 전했다.

'강철비'의 흥행 돌풍이 기대되는 가운데, 영화를 보기 전 삽입곡에 대한 양 감독의 설명과 함께 두 곡을 미리 듣고 간다면 재미가 배가될 수 있을까. 

 ⓒ 지드래곤 '삐딱하게' 뮤직비디오 캡쳐

지드래곤 '삐딱하게'

이 곡은 지난 2013년 9월 발매된 지드래곤의 정규 2집 '쿠데타 (COUP D`ETAT)의 타이틀 곡 중 하나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테디(TEDDY)와 지드래곤이 공동 작사, 작곡했으며 직설적인 가사에 대중들이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멜로디의 조합으로 경쾌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다. 양우석 감독의 말처럼 젊은 층에게 얼마나 어필이 가능할지, 또 영화의 장면과 어울려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드래곤 'Missing You' 

이 곡은 지난 2012년 9월 발매된 지드래곤의 미니앨범 'One of a Kind'에 수록된 곡으로 자우림 김윤아가 피처링에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앨범은 2012년 10월 1주 '오늘의 뮤직-이 주의 발견' 국내편에 선정되기도 했다. 'Missing You'는 스탠더드팝 느낌의 매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지드래곤의 독특한 랩핑에 자우림의 보컬이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두 아티스트 모두 각자의 매력이 뚜렷한 아티스트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한 명만이 돋보이지 않는, 완성도 높은 곡이다. 

한편, 웹툰 '스틸레인'을 영화화 한 '강철비'는 핵전쟁 위기상황에서의 남북관계를 그린 내용으로 오는 12월 14일 개봉한다.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