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겨울 시즌, 벨벳과 코듀로이 소재의 슬립온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편안한 착화감은 물론 보온성과 스타일까지 높여줘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끄는 것. 이에 겨울 스타일을 완성시켜줄 벨벳, 코듀로이 슬립온 연출법을 소개한다.

세련되면서 유니크한 '벨벳 슬립온'

벨벳 슬립온-클립(CLLIB) ⓒ 의류-씨(SI), 미니백-체사레 파치오티, 양말-믹스엑스믹스

벨벳 소재의 슬립온은 세련되면서 차분한 느낌을 지니고 있어 페미닌 한 분위기를 뽐내기 좋다. 컬러믹스 레터링 자수가 눈에 띄는 벨벳 슬립온은 유니크한 매력으로 여성스러운 느낌이 배가된다. 뿐만 아니라 은은한 광택감으로 럭셔리한 이미지를 자아내 감각적인 무드도 어필한다.

세련된 벨벳 슬립온과 함께 페미닌 한 의상으로 겨울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파스텔 블루 톤의 포켓 퍼 디테일 코트와 블랙 터틀넥 니트, 글랜 체크 스커트는 러블리하면서 차분한 느낌을 풍긴다. 여기에 시크한 블랙 미니백과 길이가 긴 블랙 양말을 포인트로 함께하면 겨울 벨벳 슬립온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돌아온 클래식 아이템, '코듀로이 슬립온'

코듀로이 슬립온-클립(CLLIB) ⓒ 의류-아놀드파마, 이어링-모니카비나더, 목도리-믹스엑스믹스

골이 깊게 짜인 두툼한 소재의 코듀로이 슬립온은 보온성이 좋아 겨울 신발로 제격이다. 특히 블랙 바디에 로즈 와펜 자수 프린팅이 매력적인 코듀로이 슬립온은 고급스러운 클래식 분위기의 복고풍 감성을 자아낸다. 또 코듀로이 특유의 소재가 포근한 느낌까지 더해 겨울 스타일링에 부담 없이 매치 가능하다.

이와 함께 블랙 퍼(fur)가 넥 라인에 가미된 롱패딩 점퍼는 코듀로이 슬립온과 어우러져 손쉽게 트렌디 캐주얼룩을 선보일 수 있다. 또 같은 톤의 깔끔한 카디건과 블랙 팬츠로 톤온톤 무드를 맞추는 것도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물방울 모양의 이어링과 화이트 퍼 목도리로 포인트를 주면 보온성 높인 클래식 코듀로이 슬립온 스타일이 완성된다.

관계자는 "무겁고 불편하게 느꼈던 겨울 신발 대신 편리한 착화감과 보온성을 높인 벨벳, 코듀로이 소재 슬립온을 찾는 문의가 많아졌다"라며 "특히 벨벳, 코듀로이 슬립온은 계절감은 물론 전체적인 스타일에 무게감을 잡아줘 겨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