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MHN DB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2017년 아이돌로서 완전한 입지를 굳힌 '방탄소년단'이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Ⅲ THE WINGS TOUR THE FINAL)' 콘서트로 올해를 마무리한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방탄소년단은 서울 고척 스카이 돔에서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Ⅲ THE WINGS TOUR THE FINAL)' 콘서트를 진행 중이다.

10일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은 "빌보드 뮤직어워드에 갔을 때 무대를 못한 게 아쉬웠다. 이번에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가서 무대를 할 수 있어서 영광스러웠다. 우리가 한국어로 된 노래로 공연을 한 점도 뿌듯하고, 팬분들을 포함해 다른 분들에게도 우리를 보여줄 수 있어 기뻤다"고 전했다.

이어 RM(랩몬스터)는 "멤버 슈가는 원래 긴장을 안한다. 그런데 'AMA(아메리칸 뮤직어워드)'에서는 긴장을 너무하더라. 마이크까지 떨리더라. 그래도 재밌게, 무사히 끝냈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은 10일 공연은 이들의 2017년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콘서트가 될 전망이다. '윙스 투어'는 지난 2014년 시작한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BTS LIVE TRILOGY EPISODE)'의 마지막 시리즈다. 지난 2월 서울 고척 스카이돔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북남미, 동남아,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19개 도시에서 40회 공연을 모두 매진시키며 저력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의 2017은 화려했다. 이들은 지난 5월 K-POP 그룹 최초로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초청돼 톱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을 시작으로, 11월에는 케이팝 최초로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 이하 'AMAs')에 초청돼 전 세계인인 앞에서 무대를 꾸몄다.

이후 뉴욕포스트 등 미국 유력매체들은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2017 AMAs'최고의 순간이라고 극찬했다. 심지어 피플지는 방탄소년단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보이그룹'이라고 선정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이번 콘서트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Ⅲ THE WINGS TOUR THE FINAL)'는 10일 오후 8시 서울시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다.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