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루두루amc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매력적인 보이스의 소유자, 카더가든의 정규 1집 'APARTMENT'에 수록될 11곡의 트랙리스트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앞서 카더가든은 메이슨 더 소울 이후 카더가든으로 내는 첫 정규 음반이12월 12일 정오에 발매됨을 알리며 오랫동안 그의 음악을 기다려 온 음악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총 11곡의 트랙리스트에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대세 밴드 혁오의 '오혁'(섬으로 가요), 뮤지션들이 함께 작업하고 싶어하는 1순위 뮤지션 '선우정아'(Lost 2) ​독특한 보이스 컬러로 ‘힙’함을 인정받는 신예 '오존'(Beyond)의 이름도 함께 공개되며 그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켰다.

​특히 힙합, 알앤비 뮤지션들과의 작업이 많았던 카더가든의 이번 음반에는 그동안 그의 음악에서 보지 못했던 장르의 뮤지션들의 이름이 등장하며 뭔가 특별한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궁금증을 유발하기도 했다.

카더가든은 지난 11월 4일, 음반과 동명의 타이틀로 연 단독 콘서트 'APARTMENT'에서 "어릴 적 가난해서 아파트에 살고 싶었지만 살지 못했다. 그 당시 나에게는 그것이 엄청나게 바라던 것이다. 지금 내가 가장 바라는 것은 좋은 음악을 만드는 것과 음악 생활을 오래 하는 것인데 그것을 아파트에 비유했다. 이 음반은 내가 사랑하는 동료들과 함께 살아갈 터전을 지은 것이다. ​그리고 이 음반은 내 현재이자 미래이고 꿈이다"라고 소회를 밝히며 1집 발매가 임박했음을 알린 바 있다.

정규 1집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에도 2017년 한 해 싱글 'Gimme Love', 'Together'를 비롯하여, 드라마 명불허전 OST, 웹 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Yellow OST를 통해 꾸준히 목소리를 들려줬던 카더가든의 정규 1집은 'APARTMENT'의 실체는 12월 12일 정오에 밝혀진다.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