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탄츠올림프 아시아 사무국은 무용 경연뿐만 아니라 청년실업 해소 대책 마련 방법으로 한국참가자들 만을 위한 독일 베를린 슈타츠 발레단의 방문체험과 마스터 클라스(master class)를 통한 발레단 오디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체결했다.

이에 따라 독일 베를린 무용 콩쿠르인 탄츠올림프가 제 1회 탄츠올림프 아시아 예선전을 2017년 12월 20일~22일까지 중앙대학교 아트센터에서 연다.

마스터 클라스는 독일 슈타츠발레단 최고의 발레 지도위원인 크리스틴카밀로(Christine Camillo)가 직접 수업을 진행하고 2018년3월에 있을 슈타츠발레단 오디션에 대비한다.

또한 현대무용은 베를린주립발레학교(Staatliche Ballettschule Berlin)에서 오랜 마스터로 활동하고 현재 케빈오하디 댄스컴퍼니(Kevin O’Hardy Dance Company) 예술감독인 케빈오하디(Kevin O’Hardy)가 담당한다.

이 또한 한국참가자들을 위해 마스터 클라스와 오디션 제공을 하고, 청년 실업을 위한 프로젝트로써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독일 탄츠올림프 설립자인 올렉시베스메르티니(Oleksi Bessmertni)와 탄츠올림프 아시아 디렉터인 김긍수(전 국립발레단 단장 중앙대 교수)는 콩쿠르를 통해 앞으로 한국의 청년실업 프로젝트를 위해 세계의 유수 단체의 오디션 참여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또한 청년실업 프로젝트를 위해 12월22일(금요일) 올렉시베스메르티니가 직접 한국에서 취업설명회를 갖는다.

예선을 통과한 진출자들은 본선인 독일 베를린 콩쿠르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첫 번째, 독일 베를린 슈타츠 발레단 마스터 클라스 및 방문체험이 있다.

두 번째, 슈타츠 발레단의 신작인 ‘돈키호테’를 관람할 수 있다. 셋째. 독일 탄츠올림프에서 제공하는 마스터클라스 및 스칼라쉽과 갈라 공연도 볼 수 있다.

세계의 무용 올림픽인 탄츠올림프는 35개국에서 2000여명이 참가하는 대규모콩쿠르이다. 한편, 탄츠올림프아시아 사무국은 마스터 클라스, 청년실업 프로젝트, 갈라 공연 등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