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해마다 새해 목표 1순위에 적어 넣게 되는 그 단어 ‘다이어트’. 2018년 다이어리에도 설레는 마음으로 조심스레 ‘워너비 몸매 성공하기’를 적어 넣은 이들이 많을 것이다. 이에 앤뷰티다이어트는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단기간 다이어트 성공하는 꿀팁 3가지를 공개했다.

업체측에 따르면 2018년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고 싶다면 과감하게 밀가루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 대부분 밀가루 음식에는 다양한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어 살이 찌기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많은 이들이 즐겨 먹는 밀가루 음식들을 꼽아보면 피자, 라면, 케이크, 과자, 튀김 등 고칼로리인 경우가 많다. 보다 건강하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 식탁을 바꾸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이 입에 달고 사는 말이 바로 ‘운동할 시간이 없다’이다. 그러나 연구결과에 의하면 고강도로 짧은 시간 운동해도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단시간 고강도 운동 전문 피트니스를 찾아 하루 한 번 짬을 내어 꼭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운동이든, 식습관이든 스스로의 의지와 지식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운동의 경우 갑자기 무리할 경우 근육이나 관절 등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퍼스널 트레이닝 등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일 수 있다.

다이어트의 성패를 가르는 식사량, 식습관 조절이 어렵다면 전문 다이어트 식품 및 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다.

앤뷰티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 돌외잎주정추정추출분말, 키토산 성분이 함유돼 있어 무리하게 식이조절을 하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체중감량이 가능하다. 또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 받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극심한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손상도 걱정할 필요 없다.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성분이 피부보습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 및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앤뷰티 다이어트 전문가는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하더라도 식사량, 흡수되는 칼로리 조절에 실패하면 살이 빠지기 어렵다”며 “다가오는 2018년만큼은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 전략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