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여성의 신체 중 가장 민감한 부위인 질은 노화 현상으로 변형될 뿐만 아니라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면서 이완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러한 변형은 여성으로서 자신감을 저하시키고, 각종 여성질환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인천에 거주하는 전업주부 A씨(58세, 여)는 최근 폐경이 찾아오면서 갱년기가 시작됐다. 이에 평소와 다르게 분비물 양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잦은 질염 발생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A씨는 불편함을 개선하고 개인의 건강을 위해 이쁜이수술로 알려진 질성형을 고려 중이다.

질성형은 여성의 건강 회복을 비롯한 종합적인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이나 잦은 질염 및 질이완증 등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이쁜이수술 대상이 될 수 있다.

이처럼 출산 경험은 없어도 선천적, 후천적 요인으로 인한 질이완증, 외음부 변형, 골반근육의 손상 등이 발생해 불편을 겪고 있는 여성들도 이쁜이수술, 임플란트질성형, 질축소수술 등의 쁘띠질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와 같은 질축소수술, 임플란트질성형 등의 방법은 벌어진 골반과 늘어진 근육, 늘어진 질 등을 개선시켜주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이 방법은 절개가 이뤄지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절개가 이뤄지지 않는 질필러, 윙크필 등의 쁘띠질성형 방법이 여성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질필러는 필러 주사만을 이용해 늘어진 질의 탄력과 외음부 변형을 개선해주는 방법으로,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또, 윙크필은 콜라겐 캡슙을 주입해 수술에 대한 부담없이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단순히 여성의 건강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해서 정확한 검사와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진행 없이 질성형수술후기나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질필러후기 및 질필러비용에만 중점을 두고 진행 여부를 결정해선 안된다.

만일 제대로 된 검사와 상담이 진행되지 않고, 수술이나 시술이 이뤄지게 되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와 만성 질염, 건조증 등 각종 여성질환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발생해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른 사람의 질성형수술후기나 질필러후기가 좋다고 해서 질성형 및 질필러비용이 저렴한 부분만 고집해 결정할 것이 아닌, 정확한 검사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아울러 수술로 인한 절개 방식이 부담돼, 필러 주사나 콜라겐 캡슐이 사용되는 질필러, 윙크필 등의 방법을 진행하고자 할 때도 상담을 통해 개인의 증상과 상태에 적합한지 여부를 따져봐야 한다. 이는 주입되는 위치와 용량에 따라서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최소 1cm 절개를 통해 FDA 인증 특수 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최첨단 5세대 방식의 질성형이나,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질필러, 윙크필 등을 진행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정밀검사와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질성형은 여성의 신체 중 가장 민감한 부위를 대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이쁜이수술방법후기가 좋다고 해서 섣부른 판단으로 수술 진행을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만약 이쁜이수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후기 및 비용에만 치중하기 보다 의료진의 경력, 노하우, 진행할 방법에 사용되는 재료의 정품 여부, 안전성, 사후관리 등을 확인하고,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