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노화가 진행되면서 늘어진 볼 살과 커진 턱선, 팔자 주름 등은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겨울철 차갑고 건조한 날씨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주름을 더욱 늘어나게 만든다. 그만큼 피부 관리를 집중하게 되지만 화장품과 세안법 등 일상생활 습관과 홈 케어 등만으로 관리하기엔 쉽지 않다.

주름과 처진 볼 살, 턱살 등으로 인해 흉터가 남는 수술을 받는 것은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비수술적 리프팅의 경우는 다르다. 서초구 성형외과 브라운아이의원에 따르면 '타임리프팅'은 국소마취 후 30분정도 간단하게 실을 사용해 처진 볼 살과 턱 선을 반영구적으로 끌어올리는 시술이다.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술 당일 잠시 붓는 것 외에는 불편함이나 부작용이 없는 편이다. 녹는 실을 사용하면 3~6개월, 수술용 실을 사용하면 3~5년 리프팅 효과가 지속된다. 특히 지속되는 기간이 지났다고 해서 원 상태로 처지는 것이 아니라 노화되는 속도가 지연되기 때문에 반영구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수술용 실의 경우 레이저처리로 돌기가 형성되어 있어 반영구적으로 피부를 잡아준다. 또한 의료분야에서 오랜 세월 수술에 지속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므로 생체 안에서 부작용이나 이물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

타임리프팅 시술을 받기 전 실의 길이나 각도, 위치 등에 관한 충분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특화된 병원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서초구 성형외과 브라운아이의원 이한센 원장은 "타임 리프팅은 시술 다음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고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봉합이 없어 표시가 거의 나지 않는다."면서 "팔자주름과 늘어진 볼 살 커버와 함께 커진 턱 선이 작아져 동안이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눈 처짐 수술이나 필러, 레이저 등을 병행할 경우 좀 더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한편, 시술이나 수술을 받기 전 전문의에게 구체적인 치료효과, 발생 가능한 합병증, 다른 치료방법 등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받고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이한센 (브라운아이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