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단아 기자] 사계절 빼어난 경관을 뽐내는 강원도에서 낭만적인 흰 눈과 함께 스포츠를 즐길수 있는 스키장을 알아보자.

비발디파크 스키장 

 

지난 22일 개장한 홍천대명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다양한 코스의 넓은 슬로프를 갖추고 있다. 뿐만아니라 대규모 워터파크와 실내에는 회전목마, 범퍼카, 비바드록, UFO등의 다양한 놀이기구가 들어서 있고, 사격장, 당구장, 탁구장, 볼링장 등도 있어 스키어와 스노우보더는 물론 스키를 타지 않는 사람들까지 알차게 즐길수 있는 곳이다.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

 

알펜시아는 알프스와 아시아, 판타스틱의 합성어로 환상적인아시아의 알프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의 주 무대로 올림픽때 각종 경기가 펼쳐진다.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장은 스키장대신 눈썰매장을 다음달에 개장할 계획인다 

엘리시안강촌 스키장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11월 30일에 개장한다. 콘도미니엄, 골프 그리고 스키가 결합된 엘리시안강촌 리조트는 사계절 가족휴양지로 강촌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짜릿한 스키를 즐길수 있다. 

용평리조트 스키장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에 자리하고 있는 용평리조트 스키장은 지난 17일 개장했다.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현대인에게 평온하고 안락한 휴식과 삶의 재충전의 기회를 만들어 주는 곳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웰리힐리파크 스키장

 

국내 최상급의 설질과 최대 익스트림 코스를 갖춘 웰리힐리 스노우파크가 지난 23일 개장했다. 동계올림픽 과 상관없이 시즌 내내 국제규격 코스 7면을 비롯한 20면의 슬로프를 모두 이용할수있다.특히 17/18 시즌에는 상급자와 초급자들을 위한 시설을 재정비했다. 특히 초급자들을 위한 키커, 지빙 등 익스트림 퍼포먼스를 즐길수 있는 펀파크 초급자 코스도 운영한다. 범퍼카, 회전목마, 미니바이킹, 볼링장, 놀이방 등도 가족이용객을 위해 새롭게 단장했다.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은 1지난 18일에 개장했다. 하이원은 늘 항상 첫번쨰의 높은 정상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하이원 리조트 중심으로 강원랜드 컨벤션호텔, 강원랜드 카지노, 하이원 스키, 하이원 CC, 하이원 호텔, 밸리 콘도, 마운틴 콘도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 문화 관광레저리조트다.

한솔오크밸리 스키장

 

11월 29일 개장하는 한솔오크밸리 스키장은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하고 있다. 초급·중급·고급을 위한 9개의 슬로프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오크밸리 스키장은 경사도가 완만하고 폭이 넓어서 남녀노소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휘닉스 스노우파크 11월 17일

 

지난 17일 개장한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하고 있는 평창 휘닉스 스노우파크는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국제스키연맹이 공님한 4개의 슬로프를 포함한 총 19개의 슬로프와 골프장, 수영장, 양궁장, 사격장,패러글라이딩, 산악자전거 등의 스포츠 시설과 호텔, 콘도미니엄, 극장, 쇼핑몰 등의 편의 시설과 사계절 내내 즐길수 있는 테마 스파 시설인 '블루캐니언'도 갖추고 있다. 

dannah@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