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문신은 개성표현수단으로 사용된다. 과거보다 훨씬 더 많은 이들이 문신을 새기며 개성을 표현하고 있다. 그림, 이니셜, 레터링 등 스타일도 다양해졌다. 하지만 이러한 문신은 한번 피부에 새기게 되면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피부에 색소를 입히는 문신은 시술을 받기 전 신중한 고민이 필요하며, 시술 과정도 제법 까다롭고 어렵다. 하지만 문신을 지우는 것은 새기는 것보다도 더 어려운 일이다. 문신후회, 즉 이미 새겨버린 문신이 후회되거나 사회생활을 하는데 걸림돌이 되어 제거 시술을 원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물론 문신제거는 가능하다. 문신제거레이저 등 타투제거에 효과적인 문신제거기계를 사용하는 방법이 대표적이다. 

다만 모든 시술이 문신지우기에 효과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렵다고 말하는 것이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문신제거는 새기는 것보다 까다로운 시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제거 시술을 하기 전 실력이 입증되고 안전한 곳에서 문신제거치료를 받아야 한다.

안성열 피부과 전문의는 “문신 크기, 사용된 색소, 색소가 주입된 깊이 등을 고루 따진 후에 치료법을 결정해야 한다. 단순히 문신제거가격만을 따져서는 효과적인 타투지우기가 불가능하며, 문신흉터 등 부작용 우려가 있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또한 문신제거후기를 잘 살펴보아야 한다. 문신을 지우는 의료진의 실력이나 사용되는 장비 및 치료법에 따라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어서다. 더불어 문신제거병원이 가진 치료프로그램도 비교해 봐야 한다. 문신이 지워질 때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시술해주는지 여부를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문신제거는 문신 크기에 따른 맞춤 시술법이 쓰인다.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 측에 따르면 시술방법으로는 문신제거수술요법, 레이저시술이 있다. 보통 크기가 작은 문신의 경우에는 수술, 크기가 큰 문신의 경우에는 레이저시술이 적용된다.

안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사이즈가 큰 문신은 문신제거레이저 시술이 우선 고려된다.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는 레이저 장비로는 피코웨이가 있다. 이는 다른 색소 제거 레이저보다 100배 이상 빠른 빛으로 에너지를 전달하여 표피 층, 진피 층 모두 깨끗하게 색소를 파괴하고 제거해준다. 덕분에 환자들은 한층 더 빠르고 편안하게 문신제거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또 주변 피부 손상은 거의 없는 시술로 피부색의 변화도 거의 없는 치료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여러 장비가 복합 사용됨으로써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크기가 작은 문신이라면 문신제거수술을 선택할 수 있다. 문신제거 수술은 피부를 절개하고, 문신을 보이지 않게 봉합하는 치료법이다. 피부를 절개했지만 흉터가 남지 않도록 미세 봉합이 가능해 매우 빠른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문신지우는법이다.

또한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는 보다 확실한 문신제거가 보장될 수 있는 방법으로 문신제거책임보장제를 도입, 받기로 한 문신제거 시술 이 후에도 없어지지 않은 문신이 있다면 완벽하게 제거될 때까지 추가 시술을 한다고 전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안성열피부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