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아마, 우리는 올해 초에 세웠던 목표를 잊은 채 정신없이 살아왔을지도 모른다. 거창한 계획들을 세우고 작심삼일을 반복하는 삶을 살았던 사람들도 있었을 것이다.

별것 아닌 행동 '하나'를 지속하면, 지킬 수 없는 거창한 목표보다 더 큰 힘을 낼 수 있다. 엄청난 열정을 가지고 일을 하다가도 지칠 수 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당신의 사소한 행동인 '습관'이다.

부유한 사람들의 습관은 대단한 것이 아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사소한 행동과 마음으로부터 만들어진다.

이하에서는 흔히 부자라고 부르는 사람들의 몸에 밴 습관 10가지를 소개한다. 사소한 행동부터 마음가짐 등으로 구성된 10가지 습관을 따라 당신만의 습관으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금전적으로 지치고 좌절한 기억은 잊고 새로운 습관으로 당신의 미래를 바꿀 수 있길 바란다.

   
 

1. 무엇이든 메모한다.

스티브 잡스(Steve Jobs)는 매일 아이디어를 메모했고 그것은 종종 애플의 혁신적인 제품의 플랫폼으로 탄생했다.

2. 일의 경중을 따진다.

겉으로 중요해 보이는 업무가 사실은 가볍게 넘겨도 되는 일일 수도 있고,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3. 매일 운동한다.

운동하지 않는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로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지만, 부유한 사람들은 없는 시간을 쪼개서라도 운동한다.

4. 적은 지출을 우습게 여기지 않는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듯, 적은 지출이 모여 큰 손실이 될 수 있다.
부유한 사람들은 재산을 구축하는 동안 사치와 필수적인 지출을 식별하는 능력을 키워 검소함이 몸에 배어 있다.

5. 하루를 빨리 시작한다.

부유한 사람 중 대부분은 아침형 인간이다. 하루 중 아침을 생산성이 가장 높은 때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충분히 잠을 깊이 자되 일찍 일어나 경기 전 준비운동처럼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명상하거나 독서를 하며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다.

6. 책을 항상 곁에 둔다.

부유한 사람들 사이에는 실제로 독서광이 많다. 그들이 독서 습관을 중요시하는 이유는 폭넓은 간접 경험과 정보를 축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늘 손이 닿는 곳에 책을 두거나 자녀 교육법으로 책 읽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 것도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7. 주변인에게 소홀히 하지 않는다.

부유한 사람들은 진심을 담아 주변인에게 감사함을 표현할 줄 안다. 이들은 사람들과의 유대를 중요시하고 다른 사람과 오래 지속하는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8.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노력한다.

부유한 사람들은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이해하려는 태도를 가진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이들은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즐길 줄 안다.다른 사람들에게서 배울 점을 취하면 더 나은 사람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9. 긍정적 사고력을 유지하려 애쓴다.

부유한 사람들은 마인드 컨트롤(Mind control)에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 그들은 비판적이지 않으며, 긍정적인 측면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10. 플러그를 뽑는다

부유한 사람들은 하루 TV 시청 시간이 한 시간 미만이라고 한다.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단순한 재미를 포기할 줄 아는 의지를 가진 것이다.

[글] 문화뉴스 아띠에터 서정욱 (문화기획자·강연정류장 대표) sjw3884@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