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남성들 중 성기의 크기 및 길이에 관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경향이다. 이 콤플렉스는 자신감 하락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우울증의 원인이 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이 같은 이유에서 성기에 대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남성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더욱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위해 전주비뇨기과 등 여러 지역의 남성수술 비뇨기과를 알아보기도 한다.

이 경우 맞춤 남성수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인지 확인해보는 과정이 중요하다. 여러 남성수술 종류 중 개인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 받아 수술 결과의 만족도 향상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음경확대술의 경우 대체/저장진피 확대술, 약물주입 확대술, 자가지방 확대술로 구별되며, 각각 사용되는 수술재료뿐만 아니라 특성도 다르다. 대체/저장진피 확대술은 자연스러운 확대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약물주입 확대술은 절개가 수반되지 않아 간편하고 수술 후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자가지방 확대술은 자가지방을 사용한다는 특성상 거부반응에 대한 우려가 적다.

귀두확대술의 경우 자가지방이나 HA필러/액화진피가 사용되는 방식이 범용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두 종류 모두 무절개술로, 수술이 완료된 후 일상으로 신속히 복귀하는 게 가능하다.

길이연장술은 음경이 관련 인대의 과도한 탄력으로 인해 치골 안쪽으로 말려들어가 짧아 보이는 자라고추 현상이나, 복부비만에 의한 함몰음경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되는 남성 비뇨기과 수술이다. 음경이 체내로 말려들어간 원인에 따라 다른 솔루션이 제시된다.

특히 남성확대술 중 하나인 남성실리콘수술은 다양한 종류 및 크기의 실리콘 제품들이 사용될 수 있어, 개인의 음경 크기와 상태는 물론 니즈까지도 충분히 고려하는 방식으로 진행돼야 한다. 이에 더욱 정밀한 진단과 상담이 선행돼야 할 필요가 있다.

최근 신규 개원한 전주비뇨기과인 하이맨비뇨기과 전주점의 최우석 원장은 “남성수술은 개인의 신체 특성에 관한 충분한 이해 없이 진행될 경우 만족도 하락과 더불어 염증, 통증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남성수술 비뇨기과 선택 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지 살펴볼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진단을 시행하는 곳인지도 따져봐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하이맨비뇨기과 전주점의 최우석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