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오는 24일,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된다. 한국 시각으로 24일 오후 2시부터 25일 오후 5시까지, 미국 유명 쇼핑몰이 할인 행사를 벌인다. 해외 직구에 관심 없는 사람들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만큼은 주목하는 편이다. 그만큼 세일 규모가 크기 때문이다.

▲ 지마켓 캡처

국내 인터넷 쇼핑몰 역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은 오는 30일까지 '블랙세일' 기획전을 통해, 국내외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노스페이스, 닥스키즈, 레고, 레노버, 미샤, LF, 삼성전자, LG전자 등 다수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옥션' 역시 오는 30일까지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열고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어메이징 할인' 코너에서는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쿠폰이 증정된다. 매일 오전 10시와 밤 12시를 통해, 데일리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이마트는 '이마트판 블랙 11월' 행사를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1~10월 식품군에서 베스트 상품을 연중 최저가로 선보인다. 신세계몰 역시 20일부터 26일까지 겨울 의류 및 생활용품을 할인하는 '시그니처 세븐데이즈' 행사를 개최한다.

소셜커머스 업체 티몬은 빨리 구매할수록 할인폭을 높게 제시하는 '빠르면 싸다'를 19일까지 진행한다. G9 등 국내 쇼핑몰도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할인 행사를 선보였다.

한편, 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을 일컫는 용어다. 이날 미국 소매업 연간 매출 20%가 팔릴 정도로 쇼핑 절정기를 이룬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