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수강료/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든 자격증이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및 해당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84종 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무료수강할 수 있다. 이 과정들은 큐넷 자격증 보유 청년 및 대학생 구직자, 워크넷 같은 취업정보사이트로 구직활동을 하는 실업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사용 근로자 등 누구나 학습해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이 시험에 합격하면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바로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구직자들이 이번 이벤트로 유용한 자격증을 학습해 취득한 후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신청방법, 실업자국비지원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성공적인 취업을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큐넷,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관련 자격증 종류 취득과정 수강신청 회원에게 독학에 유용한 교안파일과 시험 예상기출문제를 제공 중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