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연예인과 같은 갸름하고 매끈한 V라인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중턱, 볼살빼는법과 같이 얼굴에 자리 잡고 있는 살을 빼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하지만 얼굴살은 다이어트를 해도 유독 잘 빠지지 않거나,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피부가 처지거나 늘어지는 경우가 많아 사람들에게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주고 있다.

 

갸름하고 매끈한 브이라인의 얼굴형을 위해 안면윤곽 수술이나 양악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뼈를 건드리는 수술인 만큼 회복 기간 등 큰 부담으로 작용하여 쉽게 결정을 하지 못하는 불안 요소로 손꼽히고 있다. 하지만 최근, 뼈를 깎지 않고도 얼굴의 과도한 지방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얼굴형을 이상적인 V라인으로 만들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티엘성형외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얼굴살빼는법 파워브이리프팅은 섬유질 형태의 얇은 관을 이용하여 얼굴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1444nm 파장의 레이저 파장을 직접 지방층에 작용시켜 불필요한 지방을 효과적으로 뽑아내어 주는 이중턱 제거 및 볼살 제거 시술 방법이다.

 

또한, 해당 시술은 초음파 에너지인 열 자극을 진피층과 근막층(SMAS층)에 응집시켜 조사하는 동시에 콜라겐 타이트닝 효과가 있어 섬유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준다. 이에 따라, 얼굴살빼는법 효과와 얼굴 리프팅 효과가 더해져 시술 후에 자연스럽고 탄력 있는 피부까지 만나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파워브이리프팅과 함께 라핏(LAFiT) 리프팅이 병행된다면 이중턱과 볼살 빼는데에 그 효과는 더욱 크다. 이에 '엘라스티꿈' 이라는 특수 실과 녹는 실을 적절히 배합하여 진행되는 라핏(LAFiT)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탄성이 있는 특수실 엘라스티꿈은 고정력이 강한 인대 역할을 해주어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말을 할 때 훨씬 더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으며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빠른 시일 내에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부담이 적은 리프팅 시술이다.

뿐만 아니라 실리프팅 주름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다른 리프팅에 비해 유지기간이 길어 만족도가 높은 얼굴 리프팅 중 하나이다.

 

티엘(TL)성형외과 정연호 대표원장은 "파워브이리프팅과 라핏(LAFiT) 리프팅은 뼈 수술이 없어 부담이 적으며 얼굴에 자리해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하여 보다 매끄러운 얼굴형으로 교정이 가능하며, 탄력 개선과 함께 매끈한 브이라인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랜 경력과 노하우 없이 유사 시술로 울퉁불퉁해지는 현상, 패임 현상, 석회화, 염증 등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체계적인 애프터케어 시스템을 갖춘 병원과 숙련된 의료진을 찾아 시술을 받아야 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정연호 (티엘(TL)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