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부산, 권혁재 기자] 16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인 '지스타 2017'(G-STAR 2017)가 개막을 시작으로 나흘간 진행된다.

지스타 참여한 네이버는 '네이버 카페 플러그' B2B 부스를 열고 모바일 게임 인앱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인 '플러그 라이브'를 소개하고 있다.

플러그 라이브는 모바일 게임 안에서 곧바로 라이브 방송을 하며 게임 및 카페 유저와 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지스타 2017'은 올해는 13회째를 맞는다. 일반 전시관(B2C) 1655부스, 비즈니스관(B2B) 1103부스 등 총 2758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이며, B2C 부스는 최초로 조기 마감됐다.

또한, 지스타 13년 역사와 함께하게 된 넥슨이 메인 스폰서로 선정되면서 참여 업체 중 가장 큰 규모인 300부스를 시연존으로 구성해 '피파 온라인4' 등 PC 온라인 신작 5종과 '오버히트' 등 모바일 신작 4종 등 총 9종을 공개한다.

넷마블은 이달 28일 출시 예정인 '테라M'을 비롯해 '세븐나이츠2', '이카루스M' 등 인기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신작 모바일 MMORPG를 선보인다. 세계적으로 흥행을 달리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의 블루홀은 처음으로 지스타에 부스를 꾸려 신작 PC 온라인 게임 '에어'를 공개하고 '카카오게임즈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지스타'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kwon@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