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교통이 발달하고 주거 인프라가 풍부한 수도권 집값은 꾸준히 치솟고 있는데, 대부분의 주택수요자들은 값비싼 아파트의 전세 및 매매보다 가성비 좋은 신축빌라 분양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주거 형태가 소형 가족화에 따른 소형주택 및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주거환경이 잘 관리된 곳을 희망하기 때문이다.

이에 내집마련연구소는 수요자들을 위하여 신축빌라를 분양받을 때 어떤 방향의 집을 고르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장단점과 정보를 공개했다.

우리나라의 경우 태양의 남중고도가 여름에는 높고 겨울에는 낮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방향이다. 태양의 고도가 높은 여름에는 빛이 적게 들어와 덜 덥고 겨울에는 빛이 상대적으로 많이 들어와 자연적으로 냉난방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긴 어르신들이나 아이들, 전업주부에게 추천하는 방향이다.

동이 트는 아침에 들어오는 햇살의 양이 가장 많은 향으로 부지런한 아침형 라이프스타일을 가진분들에게 적합하다.

따라소운 햇살을 받으며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기에 좋은 방향이기 때문에 주로 오전에 집에 계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향이다.

해가 지는 정오 이후부터 햇살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향으로 동향과 반대로 저녁형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분들에게 적합한 방향이다.

실내 온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겨울에는 따뜻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여름에는 냉방비가 많이 들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주거 목적의 경우 빛이 가장 잘 들지 않기 때문에 선호하지 않는 방향으로 주거 목적이 아닌 임대를 위한 수익 목적의 오피스텔의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매입하는 경우가 많다.

빛이 잘 들어오지 않아 항상 서늘하고 어둡기 때문에 사진 인화를 하는 암실 처럼 빛에 민감한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향이다.

이처럼 내집마련연구소에서는 집의 방향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각각 다른 형태로 추천을 해주고 있다.

또한 내집마련연구소’는 다양한 지역의 신축빌라 분양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경기도 광주 오포읍 타운하우스를 비롯해 능평리 타운하우스, 신현리 타운하우스, 용인 전원주택 동림자유마을, 분당 타운하우스가 인기라고 전했다.

한편 내집마련연구소는 서울과 인접한 경기 외곽지역의 신축빌라와 복층빌라 분양 정보를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카페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