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엔터테인먼트
뮤지컬 '페치카' 쇼케이스 앞두고 연습실 공개

[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오는 22일, 23일, 쇼케이스를 앞둔 뮤지컬 '페치카'가 연습실 현장을 공개했다.

뮤지컬 '페치카'는 시베리아에서 대한민국을 지킨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의 디아스포라 인간승리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이다.

최재형(1860~1920)은 안중근의 하얼빈 거사를 이끌어낸 배후인물이지만,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인물이다. 함경도 경원에서 노비의 자식으로 태어나 혹독한 기근으로 국경을 넘어 시베리아에 갈 수밖에 없었지만, 나라와 민족을 위해 그림자로 헌신한 지도자다. 그는 전 재산을 연해주에 모인 의병들을 양성하고, 한인 후손들을 위한 32개의 학교를 세우고 구국언론사를 운영하면서 연해주의 어려운 고려인 동포들을 따뜻하게 품어준 디아스포라의 대부로 일명 '최 페치카'라고도 불렸다. 또한, 러시아 정부가 유일하게 공식적으로 추모하는 항일투쟁의 영웅이기도 하다.

뮤지컬 '페치카'는 (사)최재형기념사업회(이사장 김수필)와 K문화독립군 '랑코리아'(대표 주세페 김)가 주최하고 국가보훈처가 후원하는 K-Value 콘텐츠 제작 첫 번째 프로젝트로 2020년 순국 100주기를 맞이하는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 선양을 위한 문화사업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제작 중이다.

한편 올해 최재형 뮤지컬 '페치카 - 독립운동가 최재형, 100년을 깨우다'의 첫 쇼케이스 공연은 용산구(구청장 성장현)의 후원으로 오는 22일, 23일 서울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some@mhnew.com

 
    서정준 | some@munhwanews.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우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알쓸다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