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여성의 풍만하고 탄력적인 가슴라인이 이슈화되면서, 가슴성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가슴성형은 작고 처진 가슴을 개선하는 성형수술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확대술이 주로 시행된다.

하지만 막상 가슴수술을 받고자 결심해도 성형에 대한 오해나 잘못 알려진 정보들, 수술에 대한 부담 등으로 인해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 가슴수술은 보형물의 종류나 크기부터 절개 부위와 수술방법 등이 매우 다양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수술 방법을 찾을 때 막막한 것이 현실이다.

 

이와 관련, 최근 비교적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가슴성형 결과를 보여주는 수술방법으로 근막하가슴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근막하 가슴성형(근막뒤 가슴성형)이란 대흉근을 싸고 있는 근막과 대흉근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서 보형물을 넣는 수술 방법이다.

 

이 수술은 매우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만들어 걷거나 뛸 때도 유방의 움직임이 자연스러워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속옷을 착용할 때도 가슴이 잘 모이고, 팔을 올릴 때 보형물이 함께 움직여 인위적인 느낌이 거의 없다.

 

압구정 박진석성형외과 대표원장은 "근막하 가슴성형은 본래 유방이 있는 해부학적 위치에 보형물을 위치시켜 모양이나 움직임이 매우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인다. 마치 수술하지 않은 유방처럼 가슴근육에 영향을 덜 받고 덜 주는 수술"이라며, "특히 근육을 덮는 막을 사용하여 유선조직과 좀 더 분리되고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여 구축가능성을 줄인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장점으로 근막하 가슴수술은 팔 사용량이 많은 직업이나 운동을 좋아하는 여성, 수축형 유방이나 살이 단단하고 잘 늘어나지 않는 여성들에게서 더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처진 가슴이거나 큰 가슴보다는 자연스러운 결과를 원하는 경우라면 보다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근육 앞쪽 살이 너무 마른 경우나 평소 체중변화가 많은 여성, 답답함으로 브래지어를 잘 하지 못하는 경우, 자연스러움에 관계 없이 최대한 큰 가슴을 원하는 경우에는 다른 수술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근막하 가슴성형의 경우, 잘못된 수술방식이나 맞지 않는 보형물을 사용하게 되면 부작용으로 구형구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해야 한다. 보형물은 구축 위험을 줄인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안전한 성형 시스템을 가진 병원에서, 보형물이 몸에 닿지 않는 수술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꼼꼼하게 상담한 후 수술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진석 (박진석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