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백세시대가 도래한 현 시점에서, 질 높은 삶이 갖는 중요도는 무척 높다. 이에 많은 부부들이 보다 풍요롭고 행복한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는 추세다.

이렇듯 행복한 삶을 누리길 희망하는 부부들에게 있어서, 서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부부 관계를 지속하는 것 또한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그러나 발기부전은 부부 관계의 만족도를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남성이 위축감, 우울감 같은 심리적 문제를 겪는 소인이 될 수도 있다.

이 같은 이유에서 해당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을 찾는 남성들이 적지 않다. 이들은 부산발기부전 비뇨기과 등 지역별 관련 의료기관을 알아보거나, 구체적인 의학적 솔루션들에 대해 조사해보기도 하는 경향이다.

발기부전을 개선하기 위한 의료서비스 이용을 계획할 경우, 유형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 받는 게 중요하다. 해당 현상은 원인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나뉘며, 이에 적합한 솔루션도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발기부전 유형 중 심인성 발기부전은 우울증, 위축감, 불안감 등 정신적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한다. 기질성(육체적) 발기부전은 당뇨, 동맥경화, 고혈압 등에 의한 합병증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외에 과도한 흡연, 음주나 비만, 노화, 피로감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발기부전 유형도 존재한다.

이 중 갱년기로 접어들면서 발생한 발기부전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부족한 호르몬을 유지 및 보충시키는 치료법을 들 수 있다. 일례로 트리믹스는 환자가 주사를 직접 해면체에 투여하는 자가주사 요법으로, 경구 투약과 달리 기다릴 필요 없이 5~10분만에 결과가 나타난다.

하이맨비뇨기과 부산점에 따르면, 음경 보형물 삽입술(봉삽입술)이 발기부전 개선 방법으로 제시되기도 한다. 음경에 인공으로 만든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로, 본인이 발기상태를 직접 조절할 수 있게 하며, 음경의 감각이나 기능에 변화가 없다. 트리믹스, 경구약 이용에 번거로움을 느끼는 이들에게 제시되는 경향이며, 수술 후 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수술은 사용되는 인플란트 봉에 따라 2가지(굴곡형 봉삽입술, 팽창형 봉삽입술)로 나뉜다. 굴곡형 봉삽입술은 팽창형 봉삽입술에 비해 간단한 수술이며 경제적 부담이 적으나, 영구 발기 상태이므로 생활이 불편할 수 있다. 팽창형 봉삽입술은 음경의 굵기∙길이가 모두 증대되고 실제 발기와 유사하지만, 수술 방법이 까다로워 경험 많은 의료진이 집도해야 한다.

하이맨비뇨기과 부산점 이소리 원장은 “음경은 타 신체 부위보다 민감하고 섬세한 곳이므로, 철저한 진단 및 분석이 선행되지 않은 채 발기부전 수술이 진행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 이에 부산발기부전 비뇨기과 등 관련 의료기관 선정 시, 숙련된 의료진 기반의 상세 진단을 시행하는 곳인지 확인해보는 게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이 원장에 따르면, 부산발기부전 비뇨기과 등 의료기관에서 발기부전 치료를 받는 것 외에, 평소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과도한 음주 및 흡연을 삼가며 충분한 수면을 취함으로써 발기부전 예방에 힘을 기울이는 것도 중요하다.

한편, 발기부전 수술은 수술 후 염증이나, 천공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부작용 발생 빈도는 수술 경험에 비례하여 수술 경험이 많으면 1~2% 내외로 알려져 있다. 이에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발기 부전 수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하이맨비뇨기과 부산점 이소리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